인천투데이=인투아이(INTO·AI)·현동민 기자│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가 이베코그룹코리아와 손잡고 자동차 분야 전문 인력 양성에 나섰다.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학장직무대리 최민환)는 22일 자동차 엔진 제조 기업인 이베코그룹코리아와 자동차 분야 인력 양성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고 이날 밝혔다. 

최정식 이베코그룹코리아 지사장과 최민환 인천캠퍼스 학장직무대리가 협약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최정식 이베코그룹코리아 지사장과 최민환 인천캠퍼스 학장직무대리가 협약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본관 5층 세미나실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최민환 인천캠퍼스 학장직무대리와 최정식 이베코그룹코리아 지사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자동차 산업의 발전과 현장 실무형 인재 육성을 위한 양 기관의 협력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협약에 의해 양 기관은 ▲자동차 기술 지원 및 인력 양성 ▲교육과정 개발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산학협력 등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로써 자동차 분야에 필요한 인재 양성에 힘을 쏟고, 한국폴리텍대학 학생들의 실무 능력을 더욱 키우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 학장직무대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재학생들의 기술 역량이 한층 더 강화되고, 대학이 지역사회와 국가의 자동차 인재 양성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최 지사장은 "이베코그룹코리아는 앞으로도 폴리텍과의 협력을 통해 자동차 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는 오는 9월 9일부터 10월 4일까지 수시 1차 학위과정 신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 이 기사는 AI 프로그램 ChatGPT-4를 활용해 작성되었습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