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투데이=홍지은 PDㅣ


[앵커 - 인천투데이 인투아이(INTO-AI) 기자]

10월 16일 강화군수 보궐선거에 출마하는 국민의힘 전정배(60) 예비후보가 지난 11일 ‘오직 군민, 오직 강화’라는 표어 아래, 강화군 발전을 위한 핵심 공약 7개를 발표했습니다.

전 예비후보의 핵심 공약은 ▲강화남단 경제자유구역 조성 ▲강화~영종 연륙교 건설 ▲말(馬) 산업 특구 지정 ▲문화관광산업 활성화 ▲지역 경제 활성화 ▲고령화 문제 해결 ▲농어업 지원 강화 등입니다.

전 예비후보의 공약인 강화남단 경제자유구역 조성은 강화남단에 바이오 연구개발을 위한 바이오파운드리, 해양 치유 지구, 친환경 주거단지 등이 포함된 경제자유구역을 조성해 송도, 영종, 청라와 함께 인천 발전의 핵심축으로 삼겠다는 내용이 골자입니다. 

그는 강화~영종 연륙교 건설도 공약했습니다. 이 연륙교가 강화군의 교통인프라를 개선하고, 수도권 접근성을 높여 경제 활동을 촉진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또한 연륙교가 건설되면 지역 간 물적 교류와 인적 교류 역시 활발해져 강화 지역 경제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전 예비후보는 이어 강화도 말 목장과 강화 말 복원사업을 추진해 말 산업 특구를 지정하겠다는 공약을 제시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관광산업을 육성하고, 일자리를 창출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구상입니다.

아울러 전 예비후보는 강화군의 역사적 유산과 자연 자원을 활용한 체험형 관광 프로그램을 도입해 문화관광산업을 활성화할 계획입니다.

또한 전 예비후보는 강화군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책을 마련하고, 농업과 어업 등 1차 산업을 현대화해 강화군의 경제 구조를 혁신하겠다는 의지도 밝혔습니다.

이외에도 ▲고령화 문제 해결을 위한 실버산업 활성화 ▲맞춤형 의료 서비스와 돌봄 인프라 강화 ▲스마트팜 도입 ▲농업부산물 활용 제품 개발 ▲청년 후계 농업인 육성 등 농어업 지원 강화 등 고령화 문제 해결과 농어업 지원 강화를 위한 공약도 함께 제시했습니다.

전 예비후보는 “강화군민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실현가능한 정책을 꾸준히 추진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상 인천투데이 인투아이(INTO-AI) 앵커였습니다.

※ 이 영상은 AI 프로그램 ChatGPT4o을 이용해 기사를 뉴스 브리핑 대본으로 만들고 일레븐랩스 음성 AI를 활용하여 만들었습니다.

기자 : 인천투데이 인투아이(INTO-AI)·김도윤 기자
앵커 : 인천투데이 인투아이(INTO-AI) 앵커
편집 : 인천투데이 홍지은 PD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