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치킨리뷰] BBQ·bhc·굽네, 여름 복날 성수기
[오늘의 치킨리뷰] BBQ·bhc·굽네, 여름 복날 성수기
  • 김희연 기자
  • 승인 2024.07.19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낸셜리뷰=김희연 기자] 19일 치킨 업계는 복날을 맞아 분주하다.  먼저 BBQ는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보양식 세트를 선보인다. bhc와 굽네는 SNS와 AI를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 및 광고를 진행한다.
/사진=제너시스 BBQ그룹
/사진=제너시스 BBQ그룹

#BBQ
복날 맞이 보양식 세트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운영하는 BBQ는 HMR(Home Meal Replacement, 가정간편식) 전문 온라인 브랜드몰 'BBQ몰'에서 HMR 보양식 세트를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BBQ 복날 세트'는 바쁜 현대인들이 집에서도 빠르고 간단하게 복날 보양식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세트는 '실속 세트'와 '풍성 세트' 두 가지로 구성됐다. '실속 세트'는 삼계탕, 닭개장, 닭곰탕 각 1개씩으로 구성됐으며, '풍성 세트'는 각 메뉴를 2개씩 포함해 가족이나 지인들과 함께 즐기기에 적합하다. 해당 제품들은 봉지째 끓는 물에 조리할 수 있어 복잡한 과정 없이 간편하게 건강한 보양식 한그릇을 완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랜 시간 정성껏 끓여 진하고 풍미 가득한 육수에 부드러운 닭고기와 다양한 재료가 포함되어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BBQ 관계자는 "이번 복날 세트를 통해 바쁜 일상 속에서도 영양가 높은 보양식을 간편하게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BBQ는 지난 2022년 1인가구의 간편식 수요 증가에 맞춰 일상에서 간편 조리가능한 HMR 제품을 판매하는 공식 브랜드몰 BBQ몰을 오픈했다.  
/사진=bhc그룹
/사진=bhc그룹

#bhc
복날 맞이 이벤트

bhc 치킨도 복날 시즌을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로 소비자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선사한다. 먼저, bhc 치킨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초복, 중복 등 복날에 맞춰 7월 한 달간 '뿌복위크 - 복날엔 bhc 치킨이지' 이벤트를 두 차례에 나눠 진행한다.  첫 번째 이벤트는 오는 21일까지 실시된다. 참여 방법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골드킹+치즈볼+콜라(1.25L)’ 세트를 찜한 후 하트가 보이게 이미지를 캡처한다.  다음으로 스토리 스티커에서 ‘bhc 치킨’, ‘초복’, ‘중복’, ‘복날’, ‘뿌링이’ 중 1개의 키워드를 검색해 지정된 뿌링이 GIF 스티커를 활용해 캡처한 이미지를 꾸민다.  이후, 필수 해시태그(#복날엔bhc치킨이지)를 포함하여 bhc 치킨 공식 계정과 친구를 태그해 스토리에 업로드 한 뒤, 이벤트 게시물에 '복날엔 bhc치킨이지' 멘트와 친구를 태그한 댓글을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bhc 치킨은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파라다이스 호텔 프리미어 디럭스+플레이랩 숙박권(1명) △신세계 상품권 10만원(2명) △골드킹+치즈볼+콜라(1.25L)(10명)를 선물로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6일 bhc 치킨 공식 인스타그램 스토리 및 DM을 통해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또한, 중복 시즌을 맞아 7월 23일부터 28일 진행될 두 번째 이벤트도 함께 예고됐다.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시그니엘 더 라운지 클래식 코스(1인 2매, 1명) △오쏘몰 이뮨 멀티 비타민 30일(2명) △맛초킹+치즈볼+콜라(1.25L)(1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더불어, 두 차례의 이벤트에 모두 참여한 소비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대한항공 기프트 카드(1명) △풀리오 무선 종아리 마사지기(2명) △쏘마치+치즈볼+콜라(1.25L)(25명)를 증정하는 등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bhc 치킨은 더위를 함께 극복하자는 메시지를 담아 ‘사랑의열매’와 콜라보해 치킨 나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해당 이벤트는 bhc 치킨과 사랑의열매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사랑의열매 이벤트 게시글에 더위 극복을 응원하는 댓글을 남긴 후 이를 캡처해 캐치시큐 폼에 업로드하면 된다. 캐치시큐 폼은 ‘사랑의열매’ 계정 프로필 상단 링크에 있다. 참여 기간은 오는 31일까지며, 추첨을 통해 ‘뿌링클 치킨(40명)’을 제공한다. bhc 치킨 관계자는 “복날 이벤트를 통해 더위를 조금이나마 잊고 즐겁게 보내실 수 있도록 풍성한 혜택을 준비했다”며 “bhc 치킨과 함께 맛있게 에너지를 보충하며 올 여름 건강하게 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굽네
/사진=굽네

#굽네
‘여름엔 굽네 고마오’ 광고 선보여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를 운영하는 지앤푸드는 여름 복날 성수기를 맞아 치킨업계 최초로 AI 음원으로 만든 BGM을 삽입한 ‘여름엔 굽네 고마오(Go Ma, O!)’ 광고를 선보였다.  ‘여름엔 굽네 고마오’는 굽네의 베스트셀러 ‘고추바사삭’과 여름 한정판 ‘마라천왕’, 마니아들로부터 꾸준히 인기 있는 ‘오리지널’ 치킨을 유쾌하게 표현한 30초 분량의 광고 콘텐츠다. 감각적인 멜로디와 귀를 사로잡는 후킹한 가사가 특징이다. 챗GPT, 버튜버(버츄얼유튜버) 등 AI 서비스에 익숙한 디지털 네이티브인 ‘잘파(Zalpha) 세대’를 타깃으로 제작됐다.  이번 영상은 통통 튀는 경쾌한 사운드와 역동감 넘치는 비트가 어우러진 AI 음원이 사용돼 강렬한 중독성과 즐거움을 선사한다. 굽네는 발라드, 케이팝(K-POP), EDM 등 20여개가 넘는 다양한 데모 버전을 검토 후, 현재의 음원이 무더운 여름날에 가장 잘 어울린다고 판단해 최종적으로 채택했다.  또한 ‘여름엔 굽네 고마오’는 단순하지만 일정한 템포로 되풀이되는 가사로 귓가에 맴도는 리듬감을 자랑한다. 라임에 맞춰 빠른 속도로 반복되는 ‘고마오, 고마오’ 가사는 굽네의 대표 제품들을 자연스럽게 부각하며, 연신 외쳐대는 ‘굽네, 굽네’는 한 번만 들어도 머릿속에 자동으로 각인된다. 귀여운 AI 캐릭터도 이번 영상에서 엿볼 수 있다. 굽네는 자사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제품 특징과 오븐 특성을 살린 AI 캐릭터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으며, 그 중 잘파 세대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았던 캐릭터를 이번 영상에서 선보여 특별함을 더했다. 

지앤푸드 정태용 대표는 “‘여름엔 굽네 고마오’는 힙하고 중독성 있는 매력을 지닌 광고 영상으로, 노래방 컨셉의 영상과 따라 부르기 쉬운 가사, 음원으로 잘파 세대들에게 친근감 있게 다가가기 위해 만들어졌다”며 “인스타그램 릴스에서만 4일만에 조회수가 50만을 돌파할 정도로 젊은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끌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굽네는 AI 기술을 선도적으로 활용하는 브랜드이다. 오래 전부터 AI 기술력을 도입해 만든 이미지를 인스타그램 등 자사 SNS에 꾸준히 게재하고 있으며 1020 젊은 세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향후에도 굽네는 AI 기술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는 잘파 세대들을 겨냥해 더욱 기발하고 기획력이 돋보이는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