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리뷰=김희연 기자] 한샘, 쿠팡, 무신사 등이 추석명절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에 돌입한다. 명절기간 지갑을 여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만큼 다양한 상품을 할인함으로써 수요를 공략하기 위함이다.
#한샘
추석과 가을맞이 테마로 '9월 쌤위크' 진행
한샘(대표 김유진)이 ‘추석과 가을맞이’를 테마로 오는 9일까지 일주일 간 9월 쌤위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쌤위크는 한샘이 이달의 리빙 트렌드와 고객혜택을 접목해 진행하는 정기 프로모션이다.
이번 쌤위크의 테마는 ‘추석과 가을맞이’다. 온가족이 모이는 추석을 앞두고 집 분위기를 새롭게 바꿀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것이 골자다.
한샘은 추석에 가족이 둘러앉을 식탁을 구매하려는 고객을 위해 인기식탁을 할인가로 선보이며 ▲투티 ▲도노 ▲포레 컴포트 등 다양한 소재를 사용한 식탁을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가을을 맞아 옷 정리가 필요한 고객을 위한 인기 옷장도 눈길을 끈다. ▲바이엘 채널 붙박이장 ▲스테이 드레스룸 ▲아트월 붙박이장 ▲샘베딩 베이직 서랍장 등이 할인 대상에 포함됐다.
‘베스트 타임특가’ 카테고리에서는 소파와 식탁을 비롯해 수납 가구, 아이방 가구, 침실 가구를 특가에 구매할 수 있도록 했으며 3개월 내에 출시된 상품을 할인하는 ‘이달의 신상 혜택’ 카테고리, 공간별로 꼭 필요한 가구를 패키지로 묶어 할인하는 ‘가구 베스트 세트 추천’ 카테고리, 명절준비를 위한 살림 아이템을 할인하는 ‘명절 준비’ 카테고리 등을 구성했다.
한샘 관계자는 “온 가족이 모이는 추석을 맞아 집을 새롭게 꾸미려는 고객을 위해 풍성한 할인혜택을 마련했다”며 “오랜시간 뛰어난 품질과 안전성을 인정받아 온 한샘의 다양한 상품들을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 강조했다.
#쿠팡
로켓배송으로 만나는 추석선물세트…‘9월 파워풀위크’
쿠팡이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추석선물 및 신학기 준비에 알맞은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상품을 파격적인 할인가에 선보이는 ‘9월 파워풀위크’ 행사를 15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파워풀위크는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월간 기획전이다. 이번 달 행사는 추석선물, 신학기 준비, 자취 및 이사 준비 아이템을 중심으로 했다.
기획전에 참여하는 대표 브랜드는 ▲LG전자 ▲쿠첸 ▲필립스 ▲바디프랜드 ▲누하스 ▲제스파 등이다.
쿠팡은 기획전 내에 다양한 테마관을 구성해 쇼핑을 더욱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했다. 우선 ‘MD추천SALE’관에서는 할인율이 높고 고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상품 10개를 선별해 보여준다.
‘이번 주 브랜드 SALE’ 관에서는 주 단위로 특가 할인판매하는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는 2일부터 15일까지, 쿠첸·필립스 외 11개 브랜드는 2일부터 8일까지 참여한다. 바디프랜드, 누하스, 제스파 등이 참여하는 ‘안마의자 연합전’도 9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한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문 대표는 “추석 선물 및 신학기 필수품 등 9월에 수요가 늘어나는 아이템들을 엄선해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무신사
5일부터 ‘2024 추석맞이 빅세일’ 진행…할인혜택 구성
무신사는 추석명절을 맞아 오는 5일부터 ‘2024 추석 빅세일’을 열고 풍성한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총 16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17만개 이상의 상품을 최대 80% 할인가에 제안한다.
이번 빅세일은 지난 봄‧여름 시즌 상품과 이번 가을‧겨울 시즌 신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며, 올해 무신사 고객들로부터 주목받은 인기 브랜드를 파격적인 혜택과 함께 소개한다.
‘추석선물 특가’를 통해 키즈, 스니커즈, 뷰티, 패션 액세서리 등 명절맞이 선물로 주고받기 좋은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했으며 13일부터 18일까지 연휴기간에만 한정판매하는 ‘연휴 특가’ 상품도 공개할 예정이다.
추석 빅세일을 맞아 특별 라이브 방송도 편성했다. ▲위캔더스(5일) ▲오헤시오(6일) ▲로우클래식(7일) ▲세터(8일) ▲마뗑킴(9일) ▲엘무드(11일) ▲아웃스탠딩(12일) ▲에스피오나지(13일) 등 인기 브랜드를 저녁 8시에 무신사 라이브에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