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리뷰=김희연 기자] 26일 대표 치킨 브랜드 bhc와 BBQ는 광고모델과 프로모션으로 자사 마케팅을 이어 나간다는 소식이다.
#bhc
‘뿌링클’ 출시 10주년 기념, 신유빈 TV 광고 공개
bhc 치킨이 자사의 대표 메뉴 ‘뿌링클’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모델 신유빈과 함께한 TV 광고를 공개한다.
이번 광고는 치킨 업계 내 혁신적인 도전으로 평가받는 bhc 치킨 ‘뿌링클’의 10주년을 기념하고, 10년간 변치 않는 사랑을 보내준 소비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밝혔다.
지난 2014년 첫 선을 보인 ‘뿌링클’은 갓 튀겨낸 치킨 위에 bhc 치킨이 자체 개발한 치즈 시즈닝을 뿌려 달콤새콤한 뿌링뿌링 소스에 퐁당 찍어 먹는 재미요소가 가미된 신개념 치킨이다. 후라이드와 양념 치킨으로만 구분되던 치킨 시장에 새로운 카테고리를 창출하며 ‘뿌링클’은 현재까지도 폭발적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광고는 지난 10년간 ‘뿌링클’과 ‘신유빈 선수’의 꼭 닮은 성장 스토리를 함께 보여준다. 도전과 실패를 거듭하며 세상에 없던 새로운 맛으로 탄생한 ‘뿌링클’과 대한민국 탁구 국가대표로 성장한 신유빈의 10년간의 여정 속 의미 있는 순간들을 생생하게 담아낸 것이다.
우선, 영상은 ‘”1주일에 1번은 먹어요” 탁구 스타 신유빈의 PICK, 뿌링클'이라는 헤드카피가 적힌 신문을 들고 있는 20살 신유빈의 모습으로 시작된다. 이어 "유빈아, 경기 끝나면 뭐 먹고 싶어?"라는 질문과 함께 10년 전으로 타임슬립을 하며 광고의 몰입감을 높인다. 다음으로, 탁구 신동으로 주목받던 어린 신유빈은 "뿌링클이요!"라고 외치고, ‘치킨 신동 뿌링클 등장’이라는 자막과 함께 두 신동의 흥미로운 평행 성장 스토리가 시작된다.
이후, 2019년 최연소 국가대표로 발탁된 신유빈과 bhc 치킨만의 다양한 신메뉴 출시 스토리, 2023년 신유빈의 한국 탁구 MVP 선정 소식 및 뿌링클 1억 마리 판매 달성을 연이어 보여주며 두 주인공의 운명같이 꼭 닮은 성장 과정이 화면으로 전개된다.
2024년 국제 대회에서 메달을 다수 획득한 신유빈이 포토월 앞에서 '쭉~ 뿌링클이요!'라고 말하며, ‘뿌링클’에 대한 지난 10년간의 변함없는 사랑을 표현하는 순간, 테이블에는 뿌링클이 가득 채워지고 함박웃음을 짓는 신유빈의 사랑스러운 모습이 화면 가득 채워진다. 뒤이어 “사랑해 주신 덕에 10년 동안 잘 컸습니다. 유빈이도, 뿌링클도"라는 카피와 함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것으로 광고는 훈훈하게 마무리된다.
신유빈이 함께한 ‘뿌링클’ 10주년 광고 영상은 9월 26일부터 TV 뿐 아니라 유튜브, SNS 등 다양한 채널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bhc 치킨은 ‘뿌링클’ 10주년을 맞아 고객들의 성원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오는 11월 코엑스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서 오프라인 게릴라형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SNS 채널을 통해 다양한 10주년 축하 이벤트도 계획하고 있다.
#BBQ
‘황금올리브 치킨 반 마리 무료 증정’ 프로모션 인기
BBQ는 자사앱 이벤트로 진행 중인 ‘황금올리브 치킨 반 마리 무료 증정’ 프로모션이 인기를 얻고 있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BBQ앱과 홈페이지에서 2만원 이상 주문 시 황금올리브 치킨 반 마리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통해 신규 회원 가입률이 전년 대비 4배 증가하는 등 이용량이 크게 늘었다고 밝혔다.
황금올리브 치킨 반 마리 증정 프로모션은 창사 30주년을 맞이하는 첫 달 기념 이벤트로 9월 한 달 동안 진행한다.
지난 2일부터 22일까지 전월 대비 일평균 매출액은 250%, 자사앱 신규 가입자 수는 377% 상승했다. 해당 프로모션은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또한, BBQ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매일 새벽 2시까지 주문을 접수 할 수 있도록 운영시간을 연장했다.
BBQ 관계자는 "실질적인 혜택을 드리기 위해 다양한 자사앱 마케팅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