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오늘리뷰] 해태·오뚜기·샘표
[신제품 오늘리뷰] 해태·오뚜기·샘표
  • 박영주 기자
  • 승인 2024.10.02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낸셜리뷰=박영주 기자] 2일 해태아이스는 팥 아이스크림 ‘시원시원 우유팥바’ 출시했고, 오뚜기는 ‘통실통실 멘보샤·소시지롤’을, 샘표 순작은 ‘아몬드·검은콩 율무차’ ‘통현미 가득 밤·마차’를 출시했다.
사진=해태아이스

해태아이스, 팥 아이스크림 ‘시원시원 우유팥바’

해태아이스가 팥 아이스크림 ‘시원시원 우유팥바’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시원시원 우유팥바는 우유와 통팥이 조합을 이루는 스틱바 제품이다. 진하고 고소한 우유맛 믹스를 사용하여 우유 특유의 부드러운 풍미를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다. 특히 당통팥이 20% 함유되어 달콤한 팥 맛을 극대화하여 맛 볼 수 있고, 부드러운 통팥을 사용하여 풍부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제품 패키지 디자인에는 통팥 씨즐 이미지를 삽입해 직관적으로 팥 아이스크림임을 강조했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해태아이스는 우유와 팥의 조합을 선호하는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해태아이스 관계자는 “해태아이스의 스틱바 라인업을 확대하기 위해 시원시원 우유팥바를 출시했다”며 “앞으로 팥 아이스크림 브랜드의 경쟁력을 높여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오뚜기
사진=오뚜기

㈜오뚜기, '통실통실 멘보샤·소시지롤' 출시

㈜오뚜기가 풍부한 식감과 넉넉한 양을 갖추고, 간식 또는 안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냉동 HMR 신제품 '통실통실 멘보샤·소시지롤' 2종을 출시했다. 최근 '간편'에 중점을 두고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해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냉동 HMR 시장이 확대되고 있으며, 오뚜기는 인기 높은 튀김 메뉴 중 대표 중식메뉴 ‘멘보샤’와 휴게소 인기 메뉴 ‘소시지롤’을 제품화해 선보였다. 특히, 이번 론칭한 '통실통실' 시리즈는 통통하고 실한 모양이라는 '통실통실' 의미처럼, 취식할 때 풍부한 식감과 넉넉한 양을 갖췄다는 점이 특징이다. 우선, 새롭게 선보인 통실통실 시리즈 중 통실통실 멘보샤는 새우살 함량을 기존 제품대비 27% 이상 높여 더욱 촉촉하고 통실한 식감을 구현했다. 통실통실 소시지롤은 국산 돈육으로 만든 통소시지의 육즙 가득 뽀득한 식감과 바삭고소한 페스츄리가 고급스러운 조화를 이룬다. 두 제품 모두 간편한 조리가 강점이다. 별도 해동 없이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약 15~20분만 조리하면 완성할 수 있으며, 간편하면서도 고급스러운 간식 또는 안주로 즐기기 좋다. 신제품은 공식 온라인몰인 '오뚜기몰'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HMR 시장 내 냉동 제품군의 인기가 더욱 높아지는 추세로, 집에서도 간편하게 에어프라이어 조리만으로 멘보샤, 소시지롤 등을 즐길 수 있도록 신제품을 선보였다”며, “선선한 날씨에 속을 채워줄 수 있는 제품으로, 간식 또는 야식으로 맛있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샘표
사진=샘표

순작, ‘아몬드·검은콩 율무차’ ‘통현미 가득 밤·마차’ 출시

샘표의 차 전문 브랜드 순작이 국산 원재료를 듬뿍 넣어 맛있고 건강한 ‘아몬드·검은콩 율무차’, ‘통현미 가득 밤·마차’를 출시했다. 증점제, 고결방지제, 감미료, 착색료, 향료 등 5가지 첨가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았고, 유기농 비정제원당으로 건강하게 단맛을 냈다. 원료 수확부터 포장까지 474가지에 달하는 까다로운 품질 검사를 거쳐 안심하고 마실 수 있다. 또 최적의 블렌딩 공법을 적용하여 실크 같은 부드러움까지 살렸다. ‘순작 아몬드·검은콩 율무차’는 국산 율무, 검은콩, 현미, 쌀을 기본으로 땅콩, 아몬드, 호박씨 등 좋은 원재료를 풍성하게 더해 입안 가득 퍼지는 고소한 맛이 매력적이다. 원재료별로 다른 온도와 시간에 맞춰 볶는 맞춤 공정으로 재료 본연의 구수한 맛을 끌어올렸다. 물에 잘 녹도록 가루를 더 곱게 만들어 꺼끌함이나 텁텁함 없이 부드러운 맛을 즐길 수 있다. ‘순작 통현미 가득 밤·마차’는 맛 좋기로 유명한 경북 안동 참마를 사용했다. 국내 마차 제품 중에서도 안동 참마를 아낌없이 넣어 깊고 진한 맛을 자랑한다. 여기에 고소하고 달콤한 밤과 바삭하게 구운 통현미도 듬뿍 더해 마시고 나면 든든하고 기분 좋은 포만감도 선사한다. 쌀쌀해진 날씨에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순작 아몬드·검은콩 율무차'와 '순작 통현미 가득 밤·마차'는 10월 13일까지 카카오메이커스에서 가장 먼저 선보인다. 14일부터는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을 비롯한 주요 온라인몰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순작 마케팅 담당자는 “제품 뒷면의 원재료명은 가장 많이 포함된 재료부터 순서대로 표시되어 있기 때문에 어떤 재료가 가장 많이 들어 갔는지, 건강한 원재료가 사용됐는지 알 수 있다”고 설명하며 “건강을 위해 마시는 차인 만큼, 제품 뒷면의 원재료를 확인하고 비교하는 것이 제품을 고르는 현명한 기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