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오늘리뷰] LG생활건강·풀무원·배스킨라빈스·빽다방
[신제품 오늘리뷰] LG생활건강·풀무원·배스킨라빈스·빽다방
  • 김희연 기자
  • 승인 2024.10.30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낸셜리뷰=김희연 기자] 30일 LG생활건강, 풀무원, 배스킨라빈스, 빽다방 등 각 분야의 대표 브랜드들이 이번 가을 신제품을 통해 소비자들과 소통에 나섰다.  LG생활건강은 향기 지속력을 강화한 ‘아우라 퍼퓸캡슐 섬유유연제’로 섬유케어의 품격을 높였고, 풀무원은 프리미엄 간편식 브랜드 ‘반듯한식’의 냉동 한식반찬을 새롭게 선보이며 HMR 시장에서 한식의 입지를 강화한다. 배스킨라빈스는 키링 브랜드 ‘모남희’와의 협업으로 한정판 굿즈와 메뉴를 출시해 MZ세대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빽다방은 전통차 대추차와 쌍화차로 따뜻한 가을의 정취를 전할 예정이다.
/사진=LG생활건강
/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
‘아우라 퍼퓸캡슐’ 섬유유연제 4종 

LG생활건강의 프리미엄 섬유유연제 브랜드 아우라(AURA)에서 퍼퓸캡슐 2배 강화로 건조기 사용 이후 잔향이 업그레이드된 초고농축 ‘아우라 퍼퓸캡슐 섬유유연제’ 4종을 출시했다. 아우라 퍼퓸캡슐 섬유유연제는 일반 섬유유연제 대비 향기 성분이 3.3배 추가된 프리미엄 제품이다. 글로벌 향료사의 생분해성  캡슐이 향기를 보호해서 니치 퍼퓸 향이 사용 후 30일  동안 지속되는 점이 특징이다. 이 제품으로 세탁한 옷을 입고 활동하거나, 옷을 문지르면 캡슐이 톡톡 터져서 하루 종일 향수를 뿌린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특히 퍼퓸캡슐의 함량을 2배 늘려서 건조기 사용 후 남는 잔향이 3배까지 개선된 점이 돋보인다. 또 퍼퓸캡슐은 고열로 날아갈 수 있는 향기 성분을 보호하는 효과도 있다. 이는 건조기 보급이 늘어나는 새로운 세탁 트렌드에 발맞춘 것으로 고객들의 잔향 만족감을 크게 높였다. 아우라 퍼퓸캡슐 섬유유연제는 아우라가 엄선한 니치 퍼퓸의 향기를 담아 △양재동꽃시장 △스윗만다린 △미스틱문라이즈 △베이비머스크 4종으로 출시했다. 각각의 향기에는 특별한 순간과 공간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스토리를 함께 담아 냈다. 아울러 아우라 퍼퓸캡슐 섬유유연제와 같은 향을 지닌 ‘아우라 퍼퓸 섬유탈취제’도 함께 출시했다. 아우라 퍼퓸 섬유탈취제 역시 향기 성분을 기존 섬유탈취제 대비 33% 강화해 잔향의 강도를 높였다. 99% 탈취력 테스트도 완료한 제품으로 옷에 밴 생활 악취를 없애거나 잦은 빨래가 어려운 소파, 침구 등에 사용하면 편리하다. LG생활건강 아우라 브랜드 담당자는 “아우라 퍼퓸캡슐 섬유유연제와 탈취제는 아우라만의 전문 조향 기술을 제대로 적용해 만든 제품”이라며 “세심한 향기 설계로 고객들이 그동안 섬유유연제로는 경험하기 어려웠던 차별화 된 고객경험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LG생활건강은 이번 섬유유연제 4종 중에서 가장 먼저 ‘미스틱문라이즈’ 1L를 28일부터 단 일주일 간 쿠팡 사전예약을 통해 특별한 가격으로 판매하기 시작했다. 이후 고객들은 전국 대형마트, 온라인 스토어 등에서 아우라 퍼퓸캡슐 섬유유연제와 섬유탈취제 4가지 향 제품 모두를 만나볼 수 있다.
/사진=풀무원
/사진=풀무원

#풀무원
‘반듯한식’의 냉동 한식반찬 라인업, ‘수제식감 한식반찬

풀무원이 프리미엄 한식 간편식 브랜드 ‘반듯한식’의 냉동 한식반찬 제품 라인업을 새롭게 구축하고 HMR 시장 내 한식 전문 브랜드로서 입지를 더욱 높여 나간다. 풀무원식품은 ‘반듯한식’의 첫 냉동 한식반찬 제품으로 국내산 원물만을 사용해 정성껏 만든 ‘반듯한식 수제식감 한식반찬’ 3종(평양식 큰고기완자, 떡갈비, 동그랑땡)을 출시했다. ‘반듯한식’은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가치를 오롯이 전하는 한식 브랜드로, 지난 2021년 10월 론칭 이래 국탕찌개류 제품을 중점으로 다양하게 출시하며 존재감을 알렸다. 이후 요리 양념과 절임 반찬류까지 선보이며 프리미엄 한식 간편식 브랜드로서 정체성을 강화하고 있다. 여기에 냉동 반찬 신제품까지 출시하여 한식 브랜드로서 입지를 더욱 높여 가겠다는 포부다. 프리미엄 반찬 신제품 ‘반듯한식 수제식감 한식반찬’ 역시 반듯한식의 브랜드 원칙인 신뢰, 건강, 신선을 살렸다. 국내산 100% 원료로 차별화하여 ‘신뢰’를 높이고 인공 향미 없는 육향과 직화 풍미로 ‘건강’ 가치를 더했으며, 얼리지 않은 신선한 생채소 사용과 갈지 않고 크게 써는 방식으로 수제식감을 살려 ‘신선’하게 만들었다.

‘반듯한식 수제식감 한식반찬’은 ‘평양식 큰고기완자’, ‘떡갈비’, ‘동그랑땡’ 3종으로 선보인다.
반듯한식 한식반찬 3종 모두 원재료는 국내산 100% 돼지고기와 소고기, 냉장 생채소를 사용해 원산지 걱정 없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원재료를 갈지 않고 크게 썰어 식감을 살리고 저온에서 빠르게 치대는 ‘저온 고속배합’ 공정을 거쳐 육즙과 풍미를 극대화했다.

‘평양식 큰고기완자’는 국내산 100% 돼지고기에 두부와 얼리지 않은 6가지 생채소를 넣고 두툼하고 크게 빚어 입안 가득 채우는 풍부한 육즙과 식감이 일품이다. 밥 요리, 면 요리와도 궁합이 뛰어나 든든한 한 끼 식사나 푸짐한 안주로도 제격이다.
‘떡갈비’는 국내산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최적의 비율로 혼합해 대파, 양파, 마늘과 함께 치대듯 빚어 부드러운 육질과 식감을 살렸다. 전문점 방식 그대로 직화로 구워 자연스럽고 은은한 불맛을 입혔다.

‘동그랑땡’은 국내산 100% 돼지고기에 두부와 대파, 표고버섯, 부추 등 국산 생채소를 큼직하게 다져 넣어 원재료의 식감을 풍부하게 만들었다. 여기에 채소즙을 더해 잡내 없는 감칠맛을 극대화했다. 조리법도 간단하다. 기름을 두른 프라이팬에 구워도 되고, 겉이 바삭한 식감을 선호하면 에어프라이어 180℃로 약 8~9분 조리해 맛있는 한식반찬을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
/사진=SPC 배스킨라빈스
/사진=SPC 배스킨라빈스

#배스킨라빈스
워크샵에서 키링 브랜드 ‘모남희’와 협업 제품 한정 출시

SPC 배스킨라빈스는 키링 브랜드 ‘모남희’와 협업해 11월 1일부터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이하 워크샵)’에서 다양한 굿즈와 메뉴를 한정 출시한다고 밝혔다. ‘모남희’는 키치한 디자인과 소장 가치가 있는 키링 및 패키징으로 유명 연예인과 인플루언서들 사이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다. 배스킨라빈스는 모남희와 함께 협업 굿즈와 신제품을 선보이며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배스킨라빈스는 모남희의 시그니처 캐릭터 ‘블핑이’를 활용한 굿즈 3종을 출시한다. 사랑스러운 블핑이 피규어 마개가 장착된 △‘리유저블 컵’, 워크샵 로고가 새겨진 배스킨라빈스 핑크 바지를 입은 △‘미니 피규어 키링’, 귀여운 하트 귀가 포인트인 △‘모남희 막대 풍선’이다. 워크샵에서만 한정 판매되는 디저트 메뉴도 함께 선보인다. 초코 소스와 딸기, 핑크 생크림으로 블핑이의 색감을 담은 상큼하고 달콤한 음료 △‘블핑이의 핑크드림 블라스트’, 바삭한 마카롱 꼬끄, 그래놀라와 아이스크림을 층층이 쌓은 달콤하고 사랑스러운 △‘블핑이 파르페’, 그리고 모남희와 어울리는 엄선된 아이스크림 플레이버 4종을 캐릭터 데코픽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모남희 아이스크림 샘플러’ 로 구성된다.  이 외에도 달콤한 와플콘을 손에 들고 있는 ‘브레드와 스윗 와플콘’ 홀 케이크와 귀여운 쁘띠 사이즈로 구현한 ‘블핑이’, ‘브레드’, ‘크림이’ 쁘띠 케이크 3종을 준비했다. 쁘띠 케이크를 모두 모은 홀 케이크 버전까지 있어 다양한 사이즈로 모남희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즐길 수 있다. 이번 협업을 기념해 배스킨라빈스는 11월 15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 ‘Gift X’에서 굿즈를 선판매한다. 해당 기간 동안 굿즈 구매 고객에게는 케이크를 제외한 워크샵 모남희 콜라보 메뉴 1종 제공 쿠폰과 한국후지필름의 모남희 네컷사진 1회 무료 촬영 혜택을 제공한다. 11월 1일부터 22일까지 워크샵 매장에서 모남희 콜라보 메뉴와 굿즈를 직접 만나볼 수 있으며, 5천원 이상의 당일 구매 영수증을 제시하면 모남희 네컷사진을 무료로 촬영할 수 있다.
/사진=빽다방
/사진=빽다방

#빽다방
가을 시즌 겨냥 전통차 2종 쌍화차·대추차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은 쌀쌀한 가을 시즌에 맞춰 따뜻하게 속을 채워줄 전통차 2종(대추차, 쌍화차)을 새롭게 출시한다. 이번 신메뉴는 그간 전통 음료에 대한 고객 니즈를 반영해 출시된 것으로, 한국 전통성이 돋보이는 쌍화차와 대추차를 빽다방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선보였다. 전통차 고유의 진한 풍미는 강조하되 약재 향은 과하지 않게 조절해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점이 큰 특징이다. 먼저 빽다방 ‘쌍화차’는 천궁, 백작약, 당귀 등 엄선된 국내산 한방재료를 넣은 쌍화농축액과 대추농축액 등을 사용해 전통차 본연의 깊은 맛을 자랑한다. 특히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쓴맛은 줄이고 은은한 단맛을 더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빽다방 ‘대추차’는 국내산 대추과육을 주원료로 해 특유의 달콤 쌉싸름한 맛이 매력적인 음료다. 따뜻한 성질을 지닌 원물을 활용한 만큼 쌀쌀한 가을 시즌에 색다른 음료를 찾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두 메뉴 모두 아몬드 토핑을 올려 고소한 풍미와 씹는 식감까지 더했으며, HOT과 ICED 메뉴로 즐길 수 있다. 빽다방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전통차는 국내산 한방 재료와 빽다방만의 노하우를 반영해 진하면서도 부담스럽지 않은 풍미를 완성했다”라며, “쌀쌀해진 가을 날씨에 맞춰 출시한 대추차, 쌍화차와 함께 건강한 일상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빽다방은 전통차 외에도 우리쌀을 활용한 음료 2종(우리쌀라떼, 우리쌀쉐이크)을 함께 선보였다. ‘우리쌀 음료’는 한층 더 고소한 풍미를 즐길 수 있는 라떼와 시원하게 마실 수 있는 쉐이크 총 2종으로, 음료 위에 고소한 현미크런치를 토핑으로 올려 식감의 재미까지 더한 점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