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고양이 오피스, 레이븐2,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
[오늘의 게임] 고양이 오피스, 레이븐2,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
  • 박영주 기자
  • 승인 2024.11.19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낸셜리뷰=박영주 기자] 넵튠의 자회사 트리플라의 모바일 방치형 타이쿤 게임 ‘고양이 오피스’는 글로벌 론칭 6개월 만에 누적매출 200억원, 누적 다운로드 800만을 돌파했다. 넷마블의 블록버스터 MMORPG ‘레이븐2’는 구글플레이가 선정한 2024 올해를 빛낸 게임 멀티 디바이스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모바일 캐주얼 RPG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는 출시 100일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넵튠
'고양이 오피스' 게임 관련 이미지. /사진=넵튠

#고양이 오피스
넵튠의 자회사 트리플라의 게임…누적 매출 200억, 누적 다운로드 800만

넵튠(각자대표 강율빈‧정욱)의 자회사 트리플라(대표 허산)는 자체 개발한 모바일 방치형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고양이 오피스(Office Cat: Idle Tycoon)’가 글로벌 론칭 6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억원 누적 8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론칭 6개월 기준 최고 일일활성이용자수(DAU)는 30만명을 넘는 지표를 보였으며 7월부터 현재까지 평균 일일활성이용자수 25만명 전후를 유지하고 있다. 매출 기준으로는 미국 35%, 한국 20%, 일본 14%로 3개국 비중이 70%에 달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기준 시뮬레이션 장르 모바일 게임 중 한국에서는 1위, 일본 2위, 미국에서는 4위에 오른 바 있다. 애플 앱스토어 기준 시뮬레이션 장르 모바일 게임으로 20개 국가에서 인기게임 순위 10위 안에 랭크되기도 했다. ‘고양이 오피스’는 여러 사무실을 꾸미고 고양이 직원들을 관리하며 사업을 성장시켜 나가는 게임으로, 효과적 관리와 전략으로 최고의 부자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에 방치형 생산 방식을 가미해 플레이어가 오프라인일 때도 수익이 발생하며, 이를 통해 사업을 지속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다. 직관적이고 접근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대부분의 연령층이 어려움 없이 플레이 가능하다. 트리플라의 강석 CPO는 “미국의 매출 비중이 작지 않은 만큼 안정적인 매출 확보를 기반으로 해당 국가에서 더욱 많은 유저들에게 다가가기 위한 현지화 작업들을 해나갈 예정”이라 전했다.
/사진=넷마블
'레이븐2'가 2024 올해를 빛낸 게임 멀티 디바이스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넷마블

#레이븐2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수상작 2024’ 최우수상 수상

넷마블(대표 권영식‧김병규)은 블록버스터 MMORPG ‘레이븐2’(개발사 넷마블몬스터)가 구글플레이 선정 ‘2024 올해를 빛낸 게임’ 멀티 디바이스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를 빛낸 게임’은 구글플레이가 한해 동안 이용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게임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이중 멀티 디바이스 부문 최우수상은 크로스 플랫폼 지원을 통해 이용자에게 최상의 게임 플레이 환경을 제공한 게임에게 주어진다. 정통 MMORPG ‘레이븐2’는 지난 5월 출시 이후 양대마켓 매출 TOP3에 오른 바 있으며, 모바일·PC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해 PC 플랫폼 매출 비중이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등 멀티 디바이스 게임으로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한편, 레이븐2의 원조라 할 수 있는 레이븐1은 ‘2015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수상 등 6관왕을 달성하고 출시 40일 만에 일일 사용자 수(DAU) 100만명 돌파 등의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사진=넷마블
'일곱개의 대죄 키우기'가 출시 100일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신규 영웅인 '멜리오다스'를 출시했다. /사진=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
신규 캐릭터 ‘칠흑의 멜리오다스’ 출시…100일 기념 업데이트

 
넷마블은 모바일 캐주얼 RPG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 신규 캐릭터를 추가하고 출시 100일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새 영웅 ‘칠흑의 멜리오다스’는 민첩 속성의 딜러로 전방 광역 공격을 실시하고, 공격 성공시 기력을 회복할 수 있는 특수 스킬과 ‘불사’ 패시브 스킬을 보유한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들은 픽업 소환권이나 다이아를 사용해 ‘칠흑의 멜리오다스’와 기존 캐릭터 ‘마신화 헨드릭슨’ 소환에 참여할 수 있다. 지혜 속성 디버퍼 ‘마신화 헨드릭슨’은 상대의 명중 감소와 체력회복 불가 디버프를 부여하는 ‘다크 네뷸러’ 특수 스킬 및 ‘데드 엔드’ 필살기를 사용한다. 넷마블은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 출시 100일을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2월3일까지 일주일 간 매일 다른 미션을 수행하고, 완료한 미션 수에 따라 추가보상을 획득 할 수 있는 ‘HAPPY 100 DAYS’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매일 획득하는 HAPPY 100 DAYS 기념 코인을 사용해 룰렛을 돌려 영웅 소환권, 다이아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HAPPY 100 DAYS 그랜드 이벤트’도 마련했으며, 이벤트 재화 누적 사용량에 따른 추가보상도 제공한다. 
 
지난 8월13일 174개국에 출시한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는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인 ‘일곱 개의 대죄’를 활용해 개발된 모바일 캐주얼 RPG다. 전세계 6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의 장점을 계승하면서 차별화된 즐거움을 선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