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리뷰=서성일 기자] KB국민은행은 오는 25일까지 서울코엑스(COEX) D홀에서 250여 우수기업이 참여하는 ‘2018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011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총 누적 방문자수만 21만명에 달하는 단일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이다.
취업교육과 연계한 프로그램 운영과 함께 구직자와 구인기업간 ‘직접 소통의 장(場)’을 마련하고, 직업 체험·진로상담부터 실질적인 채용에 이르기까지 구직 전(全)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해 ‘취업박람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에 앞서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지난달 26일부터 이틀간 1박 2일 일정으로 특성화고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하는 ‘KB굿잡 취업아카데미’를 개최해 취업 필수 교육과정을 집중 지원했다.
아울러 같은 달 30일 국방전직교육원에서 국방부와 함께 전역예정장병 및 취업맞춤특기병 150명을 대상으로‘맞춤형 전직 지원프로그램’을 열어 참가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또한 지난달 27일 오픈한 KB의 유스(Youth)고객을 위한 문화공간 ‘청춘마루’(마포구 서교동 소재)에서는 지난 8일부터 21일까지 취업에 대한 고민을 들어주는 ‘취업 든든! 무료 취업고민 상담소’를 운영했다.
상담소에는 전문 취업컨설턴트를 배치하고 이력서 클리닉 등 취업컨설팅과 함께 취업박람회를 사전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구직자들이 취업박람회를 더욱 유익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KB굿잡 사이트와 KB굿잡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취업박람회 참가기업을 소개하고 취업박람회 참가 TIP을 안내했다.
사전 구직등록자에게 리브메이트포인트리를 제공하고 매주 토익응시권 및 토익스피킹응시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이와 함께 KB금융그룹의 홍모모델로 활동중인 김연아, 걸그룹 위키미키의 최유정·김도연, 스켈레톤 선수 윤성빈, 봅슬레이 선수 원윤종의 응원영상 메세지를 통해 구직자들의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이번 행사에는 KB국민은행 및 한국무역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동반성장위원회,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코스닥협회,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등 KB굿잡 일자리 유관기관이 추천한 우수기업 250여개사가 참여했다.
뿐만 아니라 기업특성에 맞는 다양한 채용관(KB우수기업 채용관, 대기업협력사 채용관, 과학기술인재 채용관, 글로벌인재 채용관, 스타트업인재 채용관)이 운영된다.
허인 KB국민은행장은 “이번 박람회가 구직자에게는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직장을, 기업에게는 미래를 함께 할 인재를 연결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되기를 기원한다”며 “앞으로 더욱 차별화된 일자리 창출 지원을 통해 국민의 꿈과 행복을 함께하는 ‘국민의 평생금융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