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앞두고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 시작
명절 앞두고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 시작
  • 김희연 기자
  • 승인 2024.07.31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워드는 ‘가성비’와 ‘프리미엄’
[파이낸셜리뷰=김희연 기자] 유통업계가 올해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  지속되는 고물가 속 ‘가성비’ 물량을 확대하는 동시에 차별화된 ‘프리미엄’ 세트도 다양하게 마련하는 등 고객의 니즈를 세분화해 맞춰나가겠다는 계획이다.
농협,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실시./사진=농협
농협,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실시./사진=농협

#농협 하나로마트

먼저 농협경제지주가 9월 1일까지 전국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행사를 실시한다. 농협은 농업인의 정성이 가득 담긴 프리미엄 과일을 비롯해 고품질 한우, 굴비, 특산물 등 국산 농축수산물과 실속 있는 인기 가공식품·생활용품 등으로 구성한 340여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선물세트는 행사카드로 결제 시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3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700만원의 농촌사랑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다다익선 : 많이 살수록 더 큰 혜택’ 프로모션을 열고 추천 선물세트를 대량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구매 수량에 따라 추가 증정품을 제공한다. 박서홍 대표이사는 “추석을 앞두고 프리미엄부터 실속형까지 다양한 선물세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이번 사전예약 행사를 마련했다”며 “농협이 엄선한 고품질의 우리 농축산물로 소중한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명절이 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마트 추석 사전예약./사진=이마트
이마트 추석 사전예약./사진=이마트

#이마트
이마트도 8월 2일부터 9월 6일까지 추석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한다.

행사카드로 선물세트를 사면 상품별로 최대 반값 할인하고 구매금액대별로 최대 120만 원의 신세계상품권을 증정한다. 금액대별 신세계상품권 증정은 사전예약 기간 내에서도 일찍 구매할수록 혜택이 크다. 1단계 기간(8월 2~23일)은 최소 2만 4000원, 최대 120만 원, 2단계 기간(8월 24~30일)은 최소 2만 4000원, 최대 80만 원, 3단계 기간(8월31일~9월6일)은 최소 1만 5000원, 최대 80만 원 신세계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마트는 추석 물가안정을 위한 실속 선물세트부터 고객 선호도를 반영한 차별화 프리미엄 세트까지 다양한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과일 선물세트는 이른 추석으로 원물 가격 강보합세가 예측되는 가운데 저렴한 사전예약 전용상품을 개발해 40% 할인세트를 지난해 1종에서 올해 5종으로 늘렸다. 사과 선물세트는 지난해 추석 대비 평균 10%가량 낮게 책정했다. 지난해엔 냉해 피해 등에 사과 가격이 크게 뛰었지만 올해는 지난해보다 작황이 좋아 준비물량을 10~20% 늘렸다. 사과 VIP(3.6kg, 11~13입) 세트를 30% 할인한다. 당도선별 배(5kg, 8~9입)는 40% 할인한다. 사과&배 VIP(사과 8입, 배 4입)는 30% 할인한다. 샤인머스캣 세트는 해외 수출 품위의 우수한 샤인머스캣을 생산하는 작목반과 협업해 '국산의힘 매화뜰 샤인머스캣'(3.4kg, 4송이)을 20% 할인한다. 축산 선물세트는 20만 원대 이상 프리미엄 세트 물량을 지난해 추석보다 20% 늘리고, 1++등급, 특수부위 등을 활용한 새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축산 경력 20년 이상의 바이어가 직접 선별한 '피코크 직경매 암소한우 등심 세트(1+등급, 구이용/스테이크용 각 1kg)'를 20% 할인한다. 구이용 특수부위를 가성비 냉동 세트로 구현한 '피코크 한우 로스 특선 1호(등심 500g, 치마살/부채살/업진살 각 400g)'도 20% 할인한다. 수산 선물세트는 양식 참굴비, 10만 원 미만 세트 등 가성비 세트를 개발했다. 대표 상품으로 '제주 옥돔/고등어 세트(옥돔 450g/고등어 840g)'를 10% 할인한다. 수산, 축산 선물세트는 올 추석 '산지 직송' 세트를 23종으로 확대하고 준비 물량은 지난해 추석보다 2배 이상 늘렸다. 대표상품은 서귀포수협이 직접 경매-손질-배송을 담당하는 '프리미엄 서귀포수협 옥돔세트(1.8kg, 3미)'다. 건/견과류 세트는 '하루견과' 등 1만~3만 원대 가성비 세트 물량을 전년보다 20% 늘렸다. 육포 세트는 5만원대 세트 물량을 10% 늘리고 와규, 채끝 스테이크 육포 등 프리미엄 세트를 선보인다. 가공식품, 일상용품 선물세트는 고물가 기조를 반영해 고객 구매 부담을 낮추는데 주력한다. 조미료/통조림 세트는 3만~4만 원대 세트 물량을 작년 추석 대비 20% 확대했다. 일상용품 세트는 '엘지 히말라야 핑크솔트 41호' '려 진결모 5종 기획 세트' 등 인기 선물세트 2종 가격을 3년 째 동결해 판매한다. 위스키 세트는 사전예약 물량을 작년 추석 대비 40% 늘렸고, 12종의 인기 위스키를 할인 판매한다. 특히 20만~30만 원대 로얄살루트 등 프리미엄 위스키를 사전 대량매입을 통해 가격을 낮춰, 기존 가격에서 최대 25% 할인한다. 트레이더스는 8월2일부터 추석 당일까지 다양한 선물세트를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최대 50% 할인한다. 냉장한우 인기 트렌드를 반영한 와규 특수부위 세트, 산지직송 제주 수산물 세트, 한정판 로얄살루트 21년 마이애미 폴로 에디션 등을 새로 선보인다.
SSG닷컴 이마트몰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배너./사진=SSG닷컴
SSG닷컴 이마트몰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배너./사진=SSG닷컴

#SSG닷컴
SSG닷컴도 이마트와 동일하게 다음달 2일부터 9월 6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먼저, 이마트몰에서는 할인율이 높은 '파격할인 선물'과 합리적인 가격대의 '실속있는 선물'을 제안한다. 10만원 이상 세트와 '정담', '조선호텔', 'SSG푸드마켓' 등의 브랜드 선물세트를 중심으로 꾸민 '프리미엄 선물'도 한데 모아 선보인다. 사업자 회원 전용 '비즈 전문관'에서 인기를 끄는 선물도 엄선해 제안한다. 이마트몰 세트 구매 시 N+1 증정, 행사카드 결제 시 최대 50% 할인 혜택 및 구매 금액대별 최대 120만원 상품권 증정 혜택을 이마트와 동일하게 제공한다. 이 중 상품권 증정 혜택은 쓱닷컴에서 구매 시 즉시 할인으로도 적용할 수 있다. 신세계몰은 명절 대표 브랜드 위주로 매장을 구성했다. 브랜드와 상품에 따라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40만원 SSG상품권 페이백 혜택도 제공한다. 사전예약 기간 중 선물세트를 구매하고 응모까지 마친 고객이 대상이다. 온라인 단독 혜택도 준비했다. 행사카드로 200만원 이상 구매 시 결제금액의 1%를, 300만원 이상 구매 시 2%를 SSG머니로 적립해준다. 결제금액은 이마트, 트레이더스, 신세계몰 상품 각각 산정된다. 대부분의 상품은 '선물하기' 서비스를 활용해 한층 간편하게 전할 수 있다. 상품을 고른 후 상세페이지에서 ‘선물하기’ 버튼을 누르고, 상대방 휴대폰 번호만 입력하면 된다. 한꺼번에 결제 후 여러 곳의 주소지로 배송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이재은 SSG닷컴 영업마케팅팀장은 “가성비,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구매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모델들이 서울 강서구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2024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사진=홈플러스
모델들이 서울 강서구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2024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

홈플러스는 사전 예약 기간이 타이트하다. 오는 8월 6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약 800종의 선물세트를 최대 반값에 내놨다.  이번 사전예약 전체 선물세트 68%는 3만원대 이하 실속형 세트로 구성된 것으로 해당 가격대 상품 물량은 지난 추석보다 약 20% 확대됐다. 우선 갈비 냉동세트, 정육갈비 혼합세트, 전통양념소불고기 냉동세트, 미국산 LA식 꽃갈비 세트 등 DNA 검사 및 항생제 잔류 물질 검사를 통과한 100% 한우를 비롯해 정육 등 육류 상품이 준비됐다. 프리미엄 선물 수요를 겨냥한 20만원 이상 세트로는 ▲농협안심한우 명품갈비 냉동세트 ▲No.9 1++등급 한우오마카세 냉장세트 ▲블랙 라벨 한우 토마호크 BBQ스테이크 냉장세트 ▲봄에잡은 참굴비세트 1호 ▲로얄살루트 21년 마이애미 폴로 에디션 등이 마련됐다. 해발 500m 백두대간 사과세트, 나주배 세트, 무진장사과 나주배 세트 등의 과일을 비롯해 스피넬리 라 테사 몬테풀치아노 다부르쪼+파세리나, 샤또 플레서 둘세+세미 둘세 등 주류 세트도 준비됐다. 홈플러스 단독 선물세트는 ▲레드 브레스트 12년 ▲아만까야 ▲안심특선 플러스호 ▲LG 보타닉 퍼퓸 컬렉션 등이, 친환경·윤리적 소비 트렌드 반영 상품은 ▲저탄소 한우 1+등급 선물세트 3종 ▲저탄소 한우 1+등급 등심채끝 냉장세트 ▲저탄소 한우 1+등급 등심정육 냉장세트 등이 있다.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에서 선물세트를 홍보하는 모습./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에서 선물세트를 홍보하는 모습./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

롯데마트·슈퍼는 오는 8월 1일~9월 6일 추석 사전예약 행사를 진행해 약 700품목의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과일 선물세트의 경우 지난 추석과 비교해 3만원대 이하의 가성비 선물세트 품목을 30% 이상 늘리고 준비 물량도 20%가량 확대했다. 미국산 소고기 인기 부위로 구성된 양념육 시즈닝 스테이크 모둠 세트, 캐나다산 돼지고기 선물세트 등 실속 선물세트 10여종이 신규 출시되는 등 축산 선물세트도 10만원 미만 가성비 선물세트 물량이 약 40% 확대 준비됐다. 롯데마트의 하이엔드 한우 브랜드 ‘마블나인’의 프리미엄 혼합 선물세트도 강화됐다. 한우 최고등급인 1++(9)등급의 프리미엄 스테이크 부위 등심과 안심, 채끝으로 구성된 최고급 선물세트가 신규 출시됐으며 선물세트 하나로 4가지 한우 구이용 부위를 맛볼 수 있는 1등급 한우 구이 스페셜 선물세트도 새롭게 선보인다. 수산 선물세트 경우 기존에는 주로 갈치, 굴비 등 원물로 구성된 일반적인 상품들이 판매됐다면 올해는 ‘홈마카세 선물세트’가 운영되는 등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트렌디한 신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숙성 자연치즈와 샤퀴테리 선물세트는 물론 홈쇼핑에서 완판을 기록한 ‘카무트 효소 기획세트’, 시니어 타깃인 ‘하이뮨 초유 단백질 세트’ 등 차별화된 이색 선물세트도 준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