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리뷰=남인영 기자]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하우스는 오는 2월 1일부터 고객 리얼 리뷰 기반의 새로운 서비스인 '#에뛰드픽’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31일 밝혔다.
최근 자신이 좋아하고, 실제로 사용하는 제품의 후기를 SNS에 업로드하는 ‘공유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이렇듯 유저가 직접 만드는 컨텐츠인 ‘UGC(User Generated Contents)’가 날이 갈수록 고객들의 신뢰를 받으며 그 영향력을 더해가는 가운데 에뛰드하우스는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추어 고객 리얼 리뷰 기반 서비스인 ‘#에뛰드픽’ 서비스를 선보인다.
에뛰드하우스의 ‘#에뛰드픽’은 UGC 컨텐츠를 기반으로, 실제 고객들이 SNS에 남긴 제품의 사용 후기를 에뛰드하우스 공식 홈페이지 내에 여러 제품 리뷰를 한 눈에 볼 수 있게 만드는 신개념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는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업로드한 컨텐츠를 클릭했을 때, 리뷰에서 실제로 사용한 제품의 구매까지 가능하도록 연동하는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고개들이 이러한 ‘#에뛰드픽’ 서비스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 ‘#에뛰드픽’과 함께 제품을 활용한 메이크업 룩이나 발색, 제품 컷 등을 다양하게 업로드하면 된다.
뿐만 아니라 홈페이지 내에 직접 업로드 하는 것도 가능하다. 에뛰드하우스의 이러한 ‘#에뛰드픽’에 참여하는 고객들은 선별 과정을 통해 매 월 공식 홈페이지에 노출되며 소정의 선물도 전달할 예정이다.
에뛰드하우스 관계자는 “밀레니얼 세대는 평소 SNS를 통해 실제 사용자들의 제품 리뷰를 보고 다양한 정보를 따져본 뒤 제품을 구매하는 경향이 있다”며 “이러한 소비자들의 디지털 환경 트렌드를 반영해 고객 리얼 리뷰 컨텐츠 기반의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 서비스를 통해 공식 홈페이지 제품의 리뷰를 접할 수 있는 허브 채널로 운영할 계획”이라며 “보다 많은 고객들이 자유롭게 제품을 경험하고 실제 사용 후기에 공감할 수 있는 ‘#에뛰드픽’ 서비스를 통해 브랜드 매력도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