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리뷰=전완수 기자] 1천만 이상 관객을 동원해서 코로나19 이후 주춤했던 극장가에 활력을 불어넣었던 범죄도시2가 VOD서비스에서도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홈초이스(총괄 전윤수)는 21일 홈초이스 VOD를 통해 ‘범죄도시 2’를 시청한 가구수가 서비스 하루만에 2만 가구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약 3년 만에 처음으로 등장한 수치다.
‘범죄도시 2’가 영화계에서도 오랜만에 등장한 이른바 ‘천만영화’인 만큼 VOD 시청자들의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모습이다. 또한 이미 영화관에서 ‘범죄도시 2’를 관람한 관객들의 입소문과 호평 속에 VOD 구매시청수가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홈초이스 VOD를 통해 ‘범죄도시 2’를 시청한 시청자들은 여름의 무더위와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려버리는 마동석의 통쾌한 맨주먹 액션과 악역이면서도 ‘대체불가’ 매력과 ‘범접불가’ 카리스마를 보여주는 손석구의 연기에 호평을 쏟아내며 ‘역대급 흥행몰이’를 리드하고 있다.
아울러 넷플릭스, 디즈니+, 티빙 등 구독형 OTT에서 ‘범죄도시 2’를 시청할 수 없는 상황에서 이번 영화에 기대를 품고 있던 시청자들이 홈초이스 VOD로 다시금 몰린 영향도 있다.
‘범죄도시 2’ VOD의 흥행 속에 홈초이스 VOD의 구매시청 이벤트도 주목받고 있다.
홈초이스는 지난 20일부터 ‘범죄도시 2’ VOD 구매자 중 1200명을 추첨해 베트남 여행권(10명)과 주유권(1190명)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1200명을 선정해 경품을 제공하는 것은 ‘범죄도시 2’의 영화관 관객 1200만명 돌파를 기념하는 취지이고, 이벤트는 다음달 2일까지 이어진다.
홈초이스는 “기대 이상의 ‘범죄도시 2’ VOD 돌풍은 코로나 이후 주춤했던 영화계와 TV VOD 시장에 긍정적인 신호”라며 “앞으로도 시청자들의 기대가 큰 좋은 콘텐츠들을 확보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홈초이스는 2007년 전국 케이블TV 사업자가 공동 출자해 설립한 국내 최초의 VOD 서비스 사업자로, 광고, 영화 제작 및 배급, 채널 사업 등을 하고 있는 종합 미디어 콘텐츠 기업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