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뷰티] 라카, 한율
[오늘의 뷰티] 라카, 한율
  • 김희연 기자
  • 승인 2024.06.17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카코스메틱스 #아모레퍼시픽
[파이낸셜리뷰=김희연 기자] 17일 뷰티브랜드 라카(Laka)가 '조선미녀'를 전개하는 구다이글로벌에 인수됐으며, 한율은 '보들은행잎' 라인 신제품인 세럼과 마스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구다이글로벌, 라카코스메틱스 인수

구다이글로벌이 일본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색조 브랜드 ‘라카’ 운영사인 라카코스메틱스 지분 약 88%를 425억원에 인수했다고 라카코스메틱스는 17일 밝혔다.
라카코스메틱스 창업자인 이민미 대표는 이번 M&A로 브랜드 창립 7년 만에 보유 지분 전량을 297억원에 매각했다. 이 대표는 ‘라카’ 브랜드 총괄 디렉터로서 브랜드 운영과 성장에 계속 참여할 계획이다. 
라카 베스트셀러 ‘프루티 글램 틴트’./사진=라카
라카 베스트셀러 ‘프루티 글램 틴트’./사진=라카
‘컬러는 원래 모두의 것’이라는 슬로건을 기치로 2019년 탄생한 ‘라카’는 광고 디렉터 출신 이민미 대표의 첫 뷰티 브랜드로, 한국 최초의 젠더 뉴트럴 메이크업 브랜드로 시작부터 업계의 남다른 주목을 받으며 성장했다.  특히 론칭 6개월 만에 전국 올리브영 700여 개 매장에 입점하며 가파른 성장을 이어가던 ‘라카’는 2020년 일본 최대 오픈마켓인 큐텐재팬에 입점하며 일본 시장에 첫 발을 내디뎠다. 이후 라카의 대표 제품인 ‘프루티 글램 틴트’는 11분기 연속 포인트 메이크업 카테고리에서 판매량과 판매액 전 부문 1위를 달성, 틴트와 립스틱 등 립 메이크업 제품을 중심으로 일본 내 ‘K뷰티’ 열풍을 선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라카'는 로프트·플라자·앳코스메 등 일본 핵심 상권을 포함해 약 450여 개 매장에 입점되어 있다. 탄탄한 브랜드 철학과 차별화된 아이덴티티로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일본 소비자로부터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조선미녀' 브랜드로 스킨케어 부문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지고 있는 구다이글로벌은 감도 높은 브랜드 경영에 강점을 가진 라카코스메틱스 인수로 '라카'가 공고히 쌓아온 MZ 고객층을 선점하고, 한국과 일본 외 아시아, 북미 사업 기회까지 모색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인수로 구다이글로벌은 라카만의 차별화된 브랜딩 역량을 확보한 만큼, 지난 달 인수한 티르티르와 함께 세계 3위 규모의 일본 뷰티 시장에 강력한 포트폴리오 체인도 구축하게 됐다.
 

한율, '보들은행잎 모공핏 세럼&마스크'를 출시

보들은행잎 모공핏 세럼./사진=한율
보들은행잎 모공핏 세럼./사진=한율
한국의 이로움으로 나만의 건강한 균형을 찾아주는 브랜드 한율이 신제품 '보들은행잎 모공핏 세럼&마스크'를 출시한다.

보들은행잎 라인에는 피지 조절에 특화된 '은행잎'과 탄력에 효과적인 '펩타이드' 성분의 조화로 탄생한 '은행잎 비건펩타이드™'를 공통으로 담았다. 일반 펩타이드보다 3배  더 강력하게 모공을 조여주는 한율만의 특효성분으로, 모공의 부피와 면적을 줄이고 피부 요철을 매끈하게 가꿔주어 모공 속, 벽, 결 3중 입체 케어가 가능하다.  
 
신규 라인의 대표제품인 '보들은행잎 모공핏 세럼'은 모공 개선 특효성분을 24% 담았으며,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8시간 만에 모공이 45% 작아진 모공축소 효과를 확인했다. 여름철에 부담 없이 쓸 수 있도록 약산성 워터 포뮬러가 끈적임 없이 모공 속까지 빠르게 흡수되며, 피지 과다 분비로 커진 모공이 고민인 수분 부족형 지성 및 일반 지성 타입이 쓰기 적합하도록 개발되었다. 

함께 선보이는 '보들은행잎 모공핏 마스크'는 모공이 가장 많이 보이는 코부터 양볼까지 얼굴 중안부에 맞추어 인체공학적으로 개발된 특화 마스크 시트다. 모공핏 세럼과 함께 사용하면 중안부 모공을 더욱 집중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피부에 초밀착되는 쿨링 겔 시트가 모공을 수축해 주고, 떼어낼 때는 필름화 된 시트가 찢김 없이 한 번에 각질과 노폐물을 정리해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