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리뷰=김희연 기자] 13일 후아유, 올리비아로렌,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마운티아 등 다양한 패션 브랜드들이 FW 시즌을 맞아 각기 다른 개성 넘치는 컬렉션을 선보였다.
후아유는 밴드 QWER과 협업해 청춘의 자유와 도전을 담은 아이템을 공개했고, 올리비아로렌은 유튜브 마케팅을 강화하며 폭넓은 여성 고객층을 공략 중이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변우석과 함께한 바람막이 화보로 눈길을 끌었다. 마운티아는 진태현·박시은 부부와 함께한 숏폼 영상으로 가을 아웃도어 룩을 제안했다.
#후아유
FW시즌, QWER과 협업 컬렉션
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아메리칸 캐주얼 브랜드 후아유(WHO.A.U)가 24년 가을 · 겨울(FW) 시즌을 맞아 밴드 QWER(큐더블유이알)과 함께한 협업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협업을 통해, ‘캘리포니아 드림(CALIFORNIA DREAM)'을 헤리티지로 청춘의 자유로움과 도전 정신을 표현하는 브랜드 후아유와 ‘최애 걸밴드’로 자리잡은 성장의 아이콘 QWER이 만나 “Don’t be afraid to fail(실패를 두려워 하지마)”라는 메시지를 던진다.
협업 상품으로는 후아유의 대표 상품인 ▲패치 집업 ▲다잉 맨투맨 ▲키링 · 모자 · 백팩 등 잡화 라인에 QWER만의 색깔을 담은 컬렉션을 선보인다.
패치 집업에는 QWER 로고와 후아유의 레터링이 들어가 있으며, 다잉 맨투맨에는 QWER 로고를 빈티지하게 해석해 후아유의 헤리티지를 살렸다. 특히, 후아유의 시그니처 곰 캐릭터인 ‘스티브’를 QWER 멤버(쵸단·마젠타·히나·시연)들이 직접 드로잉한 버전으로 키링을 제작하기도 했다.
또한 후아유는 멤버들의 드로잉을 기반으로 청춘을 응원하는 메시지가 담긴 네 컷 만화와 QWER의 팬들을 위한 유튜브 콘텐츠와 쇼츠 등도 다채롭게 준비했다.
한편, 후아유와 QWER의 협업 컬렉션은 13일부터 후아유 공식 홈페이지와 무신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공개와 동시에 구매 고객 대상 이벤트도 진행한다. 후아유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10월 19일, 스타필드 고양에서 열리는 후아유X QWER 팝업 공연 관람권을, 무신사에서는 QWER친필 사인이 담긴 촬영 샘플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는 후아유 X QWER 포토카드를 증정한다.
#올리비아로렌
유튜브 마케팅 본격화
패션기업 세정의 여성복 브랜드 올리비아로렌이 유명 인플루언서 협업부터 데일리 룩북, 시즌 트렌드 소개 등 정기 기획까지 ‘유튜브’ 콘텐츠를 다양화해 신규 고객층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리비아로렌은 지난해부터 유튜브 마케팅을 본격화하면서 자사 채널에 브랜드 뮤즈 배우 이지아가 제안하는 스타일링, 패션회사 직원의 데일리 룩북 등 다양한 영상을 정기적으로 게재하는 중이다. 날씨, 장소, 상황 등 TPO에 맞게 트렌디한 스타일링 방법을 알려주는 영상들로 고객들의 호평을 받아, 조회수가 전년 대비 480%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올해는 시즌별 가장 핫한 키워드와 아이템을 소개하는 정기 콘텐츠 ‘올트렌드’를 새롭게 선보여 2030 여성 시청자가 급증하기도 했다. ‘2024년 데님 트렌드’ 소개 영상을 시작으로 ‘여름 원피스 트렌드’, ‘가을 아우터 트렌드’까지 실제 스타일링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와 함께 주고객층인 2040 여성들의 지지를 받는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올 가을에는 파리, 밀라노 등 해외를 누비는 모델 겸 인플루언서 ‘오지영’이 일상에서 올리비아로렌의 아우터로 세련된 가을 패션을 완성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캐주얼하게 입기 좋은 블루종 자켓, 클래식한 가을 패션의 정석인 트렌치 코트와 트위드 자켓, 트렌디한 레더 자켓 등 따라 입고 싶은 가을 아우터 스타일링을 소개한다.
올리비아로렌 관계자는 “아직 유튜브 마케팅에 집중하는 여성복 브랜드가 드문 상황에서 올리비아로렌이 처음 시도하는 다양한 유튜브 콘텐츠가 2040 여성들의 많은 관심을 받으며, 트렌드를 반영한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로 호평을 받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2030 젊은 세대부터 4050세대까지 폭넓은 연령층의 여성들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지속 게재해 여성복 트렌드를 선도하는 ‘에이지리스(Ageless) 브랜드’로서 자리를 굳건히 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변우석과 함께한 ‘베르텍스 바람막이’
F&F(에프앤에프)가 전개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24FW 시즌을 맞아 브랜드 앰버서더 변우석과 함께한 ‘베르텍스(VERTEX) 바람막이’ 화보를 공개했다.
이국적인 자연을 배경으로 변우석의 액티브 라이프스타일을 담아낸 이번 화보는 감각적인 분위기와 변우석만의 자유로운 에너지가 돋보인다. 특히 자연 속을 누비고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는 변우석은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의 가을 시즌 신제품 ‘베르텍스 바람막이’를 착용, 소년미와 남성미를 동시에 드러내 눈길을 사로잡는다.
베르텍스(VERTEX)는 디스커버리의 기술력으로 개발되어 방풍, 발수, 투습 기능성이 강화된 하이테크 아웃도어 바람막이로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빗방울 걱정 없는 생활방수 기능과 고투습 기능으로 일상에서도 최상의 컨디션을 제공한다.
그 중에서도 변우석이 화보에서 착용한 ‘남성 베르텍스H 컬러블럭 고어 윈드스토퍼 자켓’은 고어 윈드스타퍼 소재로 기능성을 강화했으며, 투블럭 배색의 디자인으로 스타일리시함을 더했다.
디스커버리 관계자는 “이번 24FW 시즌을 맞아 가을·겨울 휴가 및 여행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에게 기능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갖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웨어를 제안한다”고 전했다.
한편,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의 화보 속 변우석이 착용한 베르텍스 바람막이 제품들은 디스커버리 공식 온라인몰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마운티아
진태현·박시은 부부와 숏폼 공개
데일리 액티브웨어 마운티아가 아웃도어 활동하기 좋은 가을을 맞아 브랜드 모델 배우 진태현·박시은 부부와 함께 재치 있는 숏폼을 공개했다.
마운티아는 ‘세상 모든 길과 함께’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활용해 이번 FW 시즌 ‘세상 모든 길과 함께 피어나다’라는 메시지로 소비자들과 소통한다.
가을 시즌을 맞아 브랜드 모델 배우 진태현, 박시은 부부와 함께 공개한 숏폼 영상에는 세 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재치 있게 핵심 메시지를 담았다. 따스함, 즐거움, 행복함이 피어난다는 스토리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편안하고 즐거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 파트너가 되겠다는 마운티아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했다.
영상 속 첫번째 장면에서는 어두운 배경, 핀 조명 아래 선글라스를 낀 박시은의 뒤로 장난스러운 표정을 한 진태현이 등장한다. 이어 커플은 카메라를 들고 다정한 포즈를 취하며 마운티아와 함께 ‘따스함’이 피어난다는 메시지를 표현한다. 또한, 폭죽을 터뜨리고 웃으며 ‘즐거움’이 피어나는 모습을 연출하는가 하면, 함께 춤을 추며 ‘행복함’이 피어나는 모습을 그대로 표현해 훈훈함을 자아낸다.
마운티아는 숏폼 공개와 함께 선선한 가을 날씨에 일상은 물론 등산, 캠핑, 나들이 등 액티브 활동에서도 입을 수 있는 편안한 가을 룩을 함께 제안했다. 먼저 진태현은 생활방수와 내구성이 우수한 ‘로베로자켓’과 신축성 나일론 이중직 소재로 움직임이 편안한 ‘하이어팬츠’를 매치해 가을 남자의 깔끔하면서도 센스 있는 룩을 선보였다.
박시은은 가을의 대표 아이템 중 하나인 트렌치코트의 무드를 담은 ‘로크너자켓’을 착용했다. 자켓 앞쪽에는 스냅을 덮는 플라켓이 있어 깔끔함을 더했고, 엉덩이를 여유 있게 덮는 넉넉한 기장과 허리 안쪽의 스트링 등으로 활용도를 높였다. 하의로 매치한 ‘코르도팬츠’는 세미부츠컷 아이템으로, 고신축 원단과 부드러운 허리 노출 밴드로 착용감이 탁월해 일상 및 나들이에서도 입기 좋다. 뒤쪽 주머니 입구에는 체크 패턴을 적용해 가을의 느낌을 더욱 살렸다.
마운티아 관계자는 “보기만 해도 미소가 지어지는 영상 속 두 모델의 모습처럼 행복한 일상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숏폼 영상을 공개했다”며 “선선한 가을 날씨 속 자연을 즐기기 좋은 9월, 언제 어디서나 편안한 친구 같은 마운티아와 함께 센스 있는 룩도 즐겨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