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리뷰=전민수 기자] 클라우드 기반기술 전문개발 기업 퓨전데이타는 오는 2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월드IT쇼(World IT Show 2017)"에 참가한다고 25일 밝혔다.
퓨전데이타는 월드IT쇼 행사장 내 마련된 부스(B홀 A136)에서 ‘고객 맞춤형 클라우드’라는 컨셉으로 하이퍼컨버지드 어플라이언스인 ‘JD-ONE’, 클라우드 시스템 통합관리 솔루션인 ‘JDesktop Enterprise’, 퓨전데이타가 자체 개발한 올인원·미니 PC인 ‘JET-PC’를 전시한다.
‘JD-ONE’은 간편한 설치와 운영비용 절감, 효율적인 통합관리 및 공간 활용 등의 바탕으로 기술적 유연성과 및 안정성을 지닌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쳐(Hyper-Converged Infrastructure, HCI) 기반의 어플라이언스다.
특히, 클라우드 시스템과 Scale-Out 방식의 선형 확장성을 보장하는 GlusterFS(Gluster File System, 분산 파일 시스템)를 통합한 구조로 서버 증설 시 별도의 중단없이 원활한 노드 확장 및 효율적인 빅데이터 관리가 장점이다.
아울러 클라우드 시스템 통합관리 솔루션인 ‘JDesktop Enterprise’는 웹 기반의 관리자·사용자 포털을 통해 효율적인 가상환경(VM) 관리와 사용 편의성에 초점을 맞췄다.
또한 통합대시보드를 통해 실시간 모니터링 및 시스템의 이상징후에 대한 분석, 알림기능을 지원해 관리자의 업무량을 간소화하고 시스템 안정을 보장할 수 있다.
퓨전데이타는 이번 행사에서 관람객들이 직접 클라우드 환경을 설정해보고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체험존을 설치하고, 체험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겠다는 입장이다.
퓨전데이타 이종명 대표는 “4차 산업혁명의 기반이 되는 클라우드 환경을 관람객들이 체험해 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고객과 소통할 좋은 기회를 활용하여 양질의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