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리뷰=채혜린 기자] “백종원의 만능 소스 하나면 요리 초보도 요리 천재가 된다.”
2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백종원의 아이디어와 노하우로 완성된 더본코리아의 종합식품브랜드 백쿡(PAIK COOK)이 누구나 쉽고 즐겁게 요리를 시작할 수 있는 ‘백종원의 만능 소스’ 시리즈를 3월 말 이마트에 입점한다.
‘백종원의 만능 소스’ 시리즈는 별다른 추가 양념 없이도 바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어 요리 초보에게는 자신감을, 요리 베테랑에게는 간편함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이마트에 입점되는 상품은 ‘만능짜장소스(370g)’, ‘만능양념장소스(370g)’, ‘만능볶음고추장소스(150g)’, ‘만능비빔간장소스(140g)’이다.
만능짜장소스는 인스턴트 짜장과는 차원이 다른 프레쉬함으로 집에서도 중국집 부럽지 않은 깊은 짜장 요리의 맛을 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춘장을 볶아야하는 번거로운 과정을 생략하고 원하는 재료만 추가해 짜장면, 짜장밥, 짜장고기쌈, 짜장떡볶이, 해물쟁반짜장 등 짜장이 필요한 모든 요리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또한 만능양념장소스는 한국인이 사랑하는 매콤양념의 맛을 오랜 연구 끝에 황금비율로 탄생시킨 만능양념장이다.
뿐만 아니라 고추장과 마늘, 간장, 천일염 등 양질의 재료를 듬뿍 사용한 만능양념장소스는 닭갈비, 콩나물불고기, 파떡볶이, 비빔국수 등 다양한 매콤요리에 두루 활용할 수 있다.
만능볶음고추장소스는 다른 볶음고추장과는 확연히 구분되는 고소함이 식욕을 돋우는 고추장소스로, 흰 쌀밥에 쓱쓱 비비기만해도 훌륭한 한끼 식사가 된다.
볶은 재료를 양념에 섞는 방식이 아닌 재료와 양념을 함께 볶아낸 베이스를 사용하여 특히 맛의 어우러짐이 좋은 것이 장점이다.
만능비빔간장소스는 일반 요리용 간장보다 짠맛은 줄이고, 감칠맛은 살린 비빔전용 간장이다. 파기름에 볶아 진한 풍미가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며 걸쭉한 소스타입으로 요리의 윤기와 맛을 극대화시켜준다.
‘백종원의 만능 소스’ 시리즈는 이마트 이외에도 편의점 CU와 백쿡 온라인공식몰에서 판매하며, 1인 가구를 겨냥해 ‘만능볶음고추장소스’와 ‘만능비빔간장소스’의 파우치 제품도 판매한다. 더욱 자세한 상품 설명과 활용 레시피는 백쿡닷컴에서 확인 가능하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요리에 관심은 있지만 막상 요리를 시작하려 하면 막막했던 소비자들을 위해, 간편하고, 활용성 높은 ‘만능 소스’ 상품을 준비했다”며 “이번 만능소스 4종을 시작으로, 바쁜 현대인들에게 요리의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는 유용한 상품들을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