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화재시 목숨 지켜줄 ‘생명구조타올’ 지급
BBQ, 화재시 목숨 지켜줄 ‘생명구조타올’ 지급
  • 박영주 기자
  • 승인 2023.08.18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2000개 매장 가맹점주에 무상지급, 상생경영 일환
“안전에 대한 경각심 높이고 고객‧패밀리 생명보호 위해”
/사진=제너시스BBQ
/사진=제너시스BBQ

[파이낸셜리뷰=박영주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상생경영의 일환으로 전국 패밀리(가맹점주)에 화재대피용 ‘생명구조타올’을 무상 지급했다고 18일 밝혔다.

BBQ는 음식 조리시 화기를 사용하는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의 특성상 쉽게 노출될 수 있는 화재위험으로부터 패밀리를 보호하고자 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전국 2000개 넘는 매장에 생명구조타올을 지급했다.

이번 행보는 최근 외식산업 현장에서 각종 안전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만큼,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유사시 패밀리와 고객의 생명보호 및 발빠른 조치를 하기 위한 것이라는 설명이다. 

BBQ가 지급한 ‘생명구조타올’은 화재 발생시 연기 및 유독가스로 인한 질식을 예방하는 재난안전용품이다. 

5중 복합 필터링 원단으로 유해가스를 차단하고, 안쪽에 부착된 산소 공급부위에서 약 15분간 산소를 발생시켜 화재사고 발생시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는 골든타임을 확보하고 인명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

BBQ 관계자는 “매장 운영 중 안전사고 위험에 노출될 수 있는 패밀리를 보호하고자 이번 생명구조타올 무상 지급을 결정했다”며 “고객과 패밀리를 보다 세심하게 살피고 안전한 매장 환경 조성과 상생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