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리뷰=최용운 기자]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은행권이 고객대상 이벤트에 적극 나선다.
KB국민은행은 알뜰폰사업 이동통신서비스 KB Liiv M(KB리브모바일)이 금융권 최초 비금융사업으로 정식 지정된 것을 기념한 고객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은행은 오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자녀들의 장기 저축 습관을 형성하고 펀드 상품을 경험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이벤트를 실행한다. 하나은행은 바둑의 저변확대를 위해 ‘2024 하나은행 어린이 바둑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KB국민은행, ‘KB리브모바일’ 은행 부수업무 지정기념 ‘5월에 5가지 혜택’ 이벤트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의 이동통신서비스 KB리브모바일이 은행 정식 부수업무 지정을 기념해 내일(1일)부터 ‘5월의 5가지 혜택’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벤트 대상은 KB리브모바일 LGU+망 또는 KT망 요금제로 개통하고 마케팅 활용에 동의한 고객으로 ▲신규 고객 대상 경품 증정 ▲휴대폰 파손형 보험 할인 ▲LGU+ 유독 서비스 할인 ▲kt wiz 홈경기 관람권 추첨 지급 ▲KT망 데이터 20GB 추가 등 5가지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5월 31일까지 KB리브모바일 통신비를 KB국민은행 입출금계좌 또는 KB국민카드로 자동납부를 등록하고 KB리브모바일 앱에서 이벤트 응모를 완료한 고객 전원에게 개통월 포함 1개월 통신비 무료 혜택을 지원한다. 추첨을 통해 갤럭시핏2(500명) 및 3만 KB포인트리(1,000명)을 증정한다.
6월 말까지 LGU+망 요금제를 개통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월 유독 서비스(OTT 구독 등) 4,400원 할인쿠폰을 6개월간 제공한다. 추가로 휴대폰 확정기변(단말등록)을 완료한 고객 중 선착순 1,000명에게 24개월간 매월 파손보험료 할인도 지원한다.
KT망 요금제 이용 고객에게는 5월 중 KB리브모바일 개통 및 마케팅 동의 고객을 대상으로 총 60명을 추첨해 kt wiz 홈경기 야구 관람권을 증정한다(1인 2매). 6월 말까지 이벤트 대상 요건 충족 시 무료데이터 20GB도 제공한다.
한편, KB리브모바일은 2019년 금융위원회의 혁신금융서비스 제1호로 출범해 지난 12일 금융권의 비금융사업 최초로 금융위원회의 은행 정식 부수업무 지정을 받았다.
KB리브모바일 관계자는 “KB리브모바일이 금융권의 비금융사업 중 최초로 은행 정식 부수업무에 지정된 것을 기념해 더욱 차별화된 혜택을 드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중심을 최우선으로 소비자에게 색다른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신한은행, 어린이날 맞이 ‘꿈을 적립하는 꼬마 투자가’ 이벤트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자녀들의 장기 저축 습관을 형성하고 펀드 상품을 경험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꿈을 적립하는 꼬마 투자가’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벤트는 2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중 부모 중 누구라도 신한은행 영업점에 방문해 만 19세 미만 미성년 자녀명의 적립식 펀드를 10만원 이상 신규하고, 12개월 이상ㆍ10만원 이상 자동이체 등록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이벤트 참여 고객들에게 제공되는 경품은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1,000명) ▲외식상품권(20명) ▲숙박상품권(10명)이다. 경품 지급일은 7월 초 예정으로 경품 지급 시점까지는 가입 및 자동이체를 유지해야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아이들이 부모님의 도움으로 저축하고 투자하는 습관을 형성한다면 꾸준한 장기 투자로 이어져 좋은 경험이 될 것”이라며 “미래를 이끌어갈 주인공인 어린이들이 금융자산 관리를 통해 꿈꾸는 미래에 한 걸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고자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하나은행, ‘2024 하나은행 어린이 바둑 페스티벌’ 개최
하나은행은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24 하나은행 어린이 바둑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바둑 유단자부터 20급 이하 입문자까지 실력에 관계없이 바둑에 관심 있는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5월 13일까지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개인전은 4단 이상의 최강부와 유단자부를 비롯해 학년별로 1급부터 19급까지 11개 부문에 출전 가능하다. 20급 이하 입문자의 경우 랜덤으로 한 팀을 구성하는 5인 단체전에 출전할 수 있다.
개인전 예선과 준결승, 단체전 예선과 결승은 오는 5월 25일 한국외국어대학교 서울캠퍼스 오바마 홀에서 개최된다. 개인전 결승전은 6월 20일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한국기원 대회장에서 열린다.
하나은행은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을 제공한다. 개인전 예선과 준결승, 단체전 예선과 결승이 열리는 5월 25일에는 이창호 9단 사인회, 페이스페인팅, 포토존 등의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탈락자들이 참가할 수 있는 오목대회도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