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금융] KB국민은행·신한은행
[오늘의 금융] KB국민은행·신한은행
  • 최용운 기자
  • 승인 2024.05.08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행권이 청년의 기술교육과 유망 스포츠선수 후원 등으로 ESG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청년 IT 인재 양성 프로그램 ‘KB IT's Your Life’ 5기 발대식을 개최해, 지난 2022년부터 청년층의 IT역량 강화를 위해 지원해오고 있다.

신한은행은 재일교포 출신 유도 국가대표 김지수 선수의 후원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청년 IT 인재 양성 프로그램 ‘KB IT`s Your Life’ 5기 발족 /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청년 IT 인재 양성 프로그램 ‘KB IT`s Your Life’ 5기 발족 /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청년 IT 인재 양성 프로그램 ‘KB IT's Your Life’ 5기 발족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청년 IT 인재 양성 프로그램 ‘KB IT’s Your Life’ 5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KB IT’s Your Life는 KB국민은행의 대표 사회공헌사업 ‘KB Dream Wave 2030’의 진로 분야 프로그램이다. 2022년부터 현재까지 체계적인 소프트웨어 교육으로 청년층의 IT역량 향상과 취업 경쟁력 제고를 지원하고 있다. 다수의 수료생들이 금융권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취업해 미래 IT인재로 성장하고 있다.

이날 발대식에는 김경남 KB국민은행 ESG상생본부장이 참석해 교육생들을 응원하고, 과거 ‘KB IT’s Your Life’를 수료한 KB국민은행의 IT분야 현직자들의 교육과정 당시 마음가짐, 취업 과정에 대한 특강이 진행되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고 KB국민은행은 밝혔다.

5기 참가자들은 6개월간 JAVA 기반 알고리즘, SQL, DB 활용 및 팀 프로젝트 등 디지털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전문 IT 교육을 받게된다.

KB IT’s Your Life는 올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디지털 핵심 실무인재 양성 사업인 ‘K-디지털 트레이닝’의 과정 중 하나로 선정되면서 교육 인원을 기존 150명에서 266명으로 대폭 늘리고 교육 기간도 3개월에서 6개월로 확대했다.

또, KB국민은행은 교육생들이 교육과정에 전념할 수 있도록 자기주도학습비를 지원하고, ▲1대1 취업 컨설팅 및 특강 ▲현직에 종사하고 있는 멘토의 취업 멘토링 ▲코딩테스트 대비반 운영 ▲국내 연수 및 힐링캠프 ▲취업준비패키지 지원 등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 과정 종료 후 우수 교육생으로 선정된 참가자는 KB국민은행 신입행원 채용 시 우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5기에 참가한 모든 청년들이 교육과정을 통해 훌륭한 미래 IT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 며, “앞으로도 미래 인재 양성을 적극 지원하며 상생금융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지속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2006년부터 청소년의 교육격차 및 기회 불평등 해소와 미래인재 양성을 지원하기 위해 대표사회공헌사업인 ‘KB Dream Wave 2030’을 펼쳐오고 있다. ▲학습 ▲진로 ▲지원 세 분야를 중심으로 성장 단계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19년간 20만 명이 넘는 청소년을 지원했다.

신한은행, 유도 국가대표 김지수 선수 후원 /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 유도 국가대표 김지수 선수 후원 /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 국가대표 유도선수 김지수 후원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국가대표 유도선수 김지수 선수와 후원 계약을 맺었다고 8일 밝혔다.

김지수 선수는 재일교포 3세로 일본에서 태어났으며 고등학교 졸업 후 경북체육회에 입단해 재일교포 출신 여자 유도선수로는 최초로 대한민국 국가대표에 선발됐다.

주니어시절부터 각종 국제대회에서 메달을 따냈으며 2020 도쿄 올림픽에서는 16강에 올랐다. 최근에는 손목 부상을 이겨내고 2024년 조지아 트빌리시 그랜드슬램에서 동메달, 튀르키예 안탈리아 그랜드슬램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는 등 좋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어 2024 파리 올림픽 메달 획득의 가능성 또한 높이고 있다.

김지수 선수는 “신한은행의 후원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앞으로 운동에 전념하고 다가오는 파리 올림픽에서 좋은 결과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상혁 신한은행장은 “어려움을 이겨내고 묵묵하게 최선을 다해 정상을 향해 가는 모습에 큰 감명을 받았다”며 “올해 파리 올림픽과 내년 세계선수권에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신한은행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신한은행은 23년 7월 대한유도회와 대한민국 유도 국가대표팀을 공식 후원해오고 있다. 앞서 재일교포 유도선수 자매 허미미, 허미오 선수와 개인 후원 계약도 맺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