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신제품] 농심, SPC 배스킨라빈스, 하림, 오뚜기, 풀무원 올가홀푸드
[오늘의 신제품] 농심, SPC 배스킨라빈스, 하림, 오뚜기, 풀무원 올가홀푸드
  • 김희연 기자
  • 승인 2024.05.24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테토칩 먹태고추장마요맛 #우주 라이크 봉봉 #챔스틱 #골드 치킨마요컵밥 #동물복지 고추장 닭갈비 #동물복지 후라이드 윙 치킨

[파이낸셜리뷰=김희연 기자] 식품업계에서는 오늘도 따끈따끈한 신제품을 내놓았다. 농심은 청양마요맛의 인기에 힘입어 '포테토칩 먹태고추장마요맛'을 출시했다. 배스킨라빈스는 ‘엄마는 외계인’ 출시 20주년을 기념해 6월 이달의 맛 ‘우주 라이크 봉봉'을 선보인다. 하림은 '챔’의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스틱 형태의 신제품을, 오뚜기는 ‘골드마요네스’와 컬레버레이션해 ‘골드 치킨마요컵밥'을 내놓았다. 풀무원 올가홀푸드는 지속가능가치를 담은 ‘동물복지 고추장 닭갈비’와 ‘동물복지 후라이드 윙 치킨’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농심, 포테토칩 먹태고추장마요맛

포테토칩 먹태고추장마요맛 연출 이미지./사진=농심
포테토칩 먹태고추장마요맛 연출 이미지./사진=농심

 

농심이 포테토칩 먹태시리즈 2탄 ‘포테토칩 먹태고추장마요맛’을 오는 27일 출시한다. 

농심이 이번 신제품에 활용한 ‘고추장마요’는 고추장과 마요네즈를 조합한 소스로,  칼칼한 매운맛과 고소함을 살려 토스트, 비빔밥, 튀김 등 다양한 요리에 널리 쓰인다. 농심은 유명 호프집들도 고추장마요와 먹태의 감칠맛을 조합한 안주메뉴를 선보이고 있는 점에 착안해 포테토칩 먹태고추장마요맛을 개발했다.

농심 관계자는 “고추장마요 소스는 먹태를 안주로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청양마요 못지 않는 사랑을 받는 조합”이라며 “대표 맥주안주인 감자칩에 먹태고추장마요 풍미를 맛깔나게 더해 집이나 야외에서 안주로 즐기기 손색없는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농심 포테토칩 먹태고추장마요맛은 5월 27일 편의점을 시작으로 전국 유통점 및 이커머스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농심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먹태는 농심’ 브랜드 파워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작년 6월 말 출시해 선풍적인 인기를 끈 ‘먹태깡’은 올해 4월까지 약 10개월 간 누적 2300만봉을 판매하며 먹태스낵 대표주자 위상을 다지고 있다. 또한 올해 1월 출시한 ‘포테토칩 먹태청양마요맛’도 포테토칩 시리즈 중 오리지널 제품에 이어 판매량 2위에 올라서며 포테토칩 브랜드 매출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배스킨라빈스, 우주 라이크 봉봉

6월 이달의 맛 ‘우주 라이크 봉봉' 출시./사진=SPC 배스킨라빈스
6월 이달의 맛 ‘우주 라이크 봉봉' 출시./사진=SPC 배스킨라빈스

 

SPC 배스킨라빈스도 ‘엄마는 외계인’ 출시 20주년을 기념해 6월 이달의 맛 ‘우주 라이크 봉봉’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오는 25일부터 배스킨라빈스에서 20년간 소비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플레이버로 꼽히며 사랑을 받아온 ‘엄마는 외계인’과 스테디셀러 ‘아몬드 봉봉’을 조합한 매시업(Mash-up) 신제품을 다양한 라인업으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최고 인기 아이스크림 행성들이 충돌해 프리미엄 ‘우주 라이크 봉봉’ 행성이 탄생했다는 콘셉트로 배스킨라빈스 이달의 맛 유니버스를 완성해 재미를 더했다.

먼저 이달의 맛 ‘우주 라이크 봉봉’은 ‘엄마는 외계인’과 ‘아몬드 봉봉’ 각각의 특징을 모두 담아 다양한 맛과 식감을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 플레이버다. 고급스러운 ‘넛츠 밀크 초코’, ‘넛츠 초코’ 아이스크림과 넛츠 페이스트를 넣어 더욱 진한 초코맛을 완성했으며, 여기에 부드럽고 달콤한 ‘바닐라 밀크’ 아이스크림으로 완벽한 조화를 구현했다.

아이스크림 속에는 ‘엄마는 외계인’의 인기 요소 ‘초코 프레첼 볼’을 쏙쏙 넣어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하고, 초코 리본에 고소한 아몬드 분태가 들어간 '초코 아몬드 리본'으로 고소함을 더했다.

이달의 케이크로는 ‘엄마는 외계인’ 행성에 불시착한 ‘아몬드 봉봉’ 행성의 모습을 역동적으로 표현한 비주얼과 이달의 맛을 포함해 총 7가지 다양한 플레이버를 즐길 수 있는 ‘우주 라이크 봉봉 케이크’를 공개했다. 이

달의 음료 ‘우주 라이크 봉봉 블라스트’는 부드럽고 달콤한 아몬드 봉봉 아이스크림과 바삭한 초코 프레첼 볼이 만나 달콤하고 바삭함이 입안 가득 느껴진다. 우주선 모양의 전용 컵 리드도 한정 수량 제공한다.

이달의 디저트로는 쫀득한 찹쌀떡 속에 아몬드 봉봉 아이스크림이 가득한 ‘우주 라이크 봉봉 모찌’와 달콤 바삭 토핑과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우주 라이크 봉봉 선데’까지 한달 동안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배스킨라빈스는 ‘우주 라이크 봉봉’ 출시를 기념해 28일까지 실험과 창조의 공간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이하 워크샵)’에서 매장 방문객 대상으로 ‘스페셜 봉봉 위크’를 진행한다.

워크샵 매장에서 만원 이상의 제품을 구매할 경우 100% 당첨되는 ‘럭키 드로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매장에 비치된 우주인과 인증샷을 찍은 후 SNS에 이벤트 해시태그와 함께 포스팅하는 ‘포토존 이벤트’에도 도전할 수 있다.(단, 럭키 드로우 이벤트는 만 19세 이상만 참여 가능)

또한, 6월 한 달 동안은 브랜드 스토리텔러 ‘닥터’가 ‘우주 라이크 봉봉’ 탄생 스토리를 소개하는 스페셜 도슨트가 진행돼 이달의 맛에 대한 기대감을 높일 예정이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엄마는 외계인’ 출시 20주년을 기념해 ‘아몬드 봉봉’과 역대급 만남을 이뤄 6월 이달의 맛을 선보이게 됐다”며 “다양한 신제품 출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니 6월 한 달 동안 ‘우주 라이크 봉봉’ 행성의 달콤함을 한입 가득 누리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하림, 챔스틱 오리지널과 할라피뇨

닭가슴살햄 챔 스틱 2종(오리지널, 할라피뇨)./사진=하림
닭가슴살햄 챔 스틱 2종(오리지널, 할라피뇨)./사진=하림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고단백 저지방의 대명사 닭가슴살로 만든 ‘챔스틱’ 2종 ‘오리지널’과 ‘할라피뇨’를 출시한다. 

지방 함량 3% 미만의 닭가슴살 햄 ‘'챔’의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냉장제품 ‘바로먹는 챔’과 ‘구워먹는 챔’을 선보인데 이어, 먹기 편한 바 형태의 ‘챔스틱’을 추가로 내놓았다.

신제품 ‘챔스틱’ 2종은 지방 함량과 칼로리에 특히 민감한 소비자들을 고려한 제품으로 ‘챔스틱 오리지널’(80g)은 지방 함량이 1.5g에 불과하고, 칼로리는 90kcal이다.

‘챔스틱 할리피뇨’(80g)는 지방 함량이 더 적어 0.9g밖에 안 되며, 칼로리도 83kcal다. 단백질은 두 제품 모두 15g 이상 들어있다. 국내 닭가슴살 바 시장에서 매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기존 제품들과 비교했을 때 칼로리는 50% 이상 낮고, 지방 함량은 10분의 1 수준이다.

닭가슴살 햄 ‘챔스틱’은 8시간 냉장 숙성한 100% 국내산 닭가슴살을 사용해 퍽퍽함 없이 쫀득하고 탱글한 식감이 특징이다. 오리지널은 맛이 부드럽고 담백하며, 할라피뇨는 알싸한 고추가 콕콕 박혀 느끼함 없이 끝까지 깔끔하게 즐길 수 있다.

닭가슴살햄 ‘챔스틱’ 2종은 편의점 GS25를 비롯해 하림 공식 온라인 쇼핑몰 하림몰에서 판매하며, 컬리, 쿠팡 등에도 입점할 계획이다. 

하림은 ‘챔스틱’ 출시를 기념해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6월 7일까지 하림 공식 SNS에 게시물로 올라온 낱말 퍼즐 이미지 속 숨어있는 신제품 이름을 찾아 댓글에 남기면 된다. 30명을 뽑아 하림 인기 제품 세트를 선물할 계획이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챔’의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스틱 형태의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닭가슴살 단백질을 더 간편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어 영양 간식을 찾는 학생이나 직장인은 물론 다이어터들에게도 환영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오뚜기, 골드 치킨마요컵밥

골드치킨마요컵밥 시뮬컷./사진=오뚜기
골드치킨마요컵밥 시뮬컷./사진=오뚜기

 

오뚜기는 컵밥과 대표 제품 ‘골드마요네스’를 컬레버레이션해, 고소한 마요네스와 부드러운 닭고기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골드 치킨마요컵밥'을 출시했다. 

최근 MZ세대에서 컵밥에 마요네스를 조합한 제품이 인기를 끄는 등 컵밥도 다양한 맛조합을 통한 컬레버레이션 제품이 주목받는 추세다. 이러한 소비자 니즈를 고려해 오뚜기는 대표 제품인 골드 마요네스와 부드러운 닭고기 등을 활용한 컵밥 신제품을 선보였다.

신제품 골드 치킨마요컵밥은 시그니처 제품인 골드마요네스로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을 한층 살렸으며, 소스 안에 닭고기가 들어 있어 풍부한 식감과 풍미를 즐길 수 있다. 패키지도 골드마요네스에 활용된 노란색과 빨간색 등 브랜드 색상과 둥근 패턴의 디자인을 적용해, 골드마요네스의 컬레버레이션 제품이라는 점을 한 눈에 알 수 있게 했다. 

조리법도 매우 간편하다. 용기에 소스와 오뚜기밥을 넣고 전자레인지용 덮개 등을 씌워 700w 기준 2분, 1000w 기준 1분 20초 간 데운 후 마요네스를 넣고 골고루 비벼 먹으면 된다. 간단한 조리만으로도 든든한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으며, 전국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오뚜기가 관계자는 “최근 컵밥에 마요네스를 조합해 먹는 컵밥 인기인 추세로, 대표 제품 골드마요네스의 고소한 맛과 부드러운 닭고기가 조화를 이루는 컵밥 신제품을 선보였다”며, “최근 트렌드와 다양한 소비자 입맛 등을 고려한 제품 개발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오뚜기 컵밥은 지난 2016년 김치참치덮밥, 제육덮밥 등 6종을 시작으로, 덮밥류, 비빔밥류, 국밥류 등 총 32종의 컵밥 라인업을 구축했다. 2020년 컵밥의 양이 다소 적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전 제품의 밥 양을 20% 증량했으며, 2022년 ‘두수고방’과 협업해 한국형 채식 스타일의 컵밥과 지난해 비건 전문 브랜드 ‘헬로베지’를 통해 비건 컵밥 ‘옴니인사이드 카레·짜장덮밥’ 등을 출시한 바 있다. 
 

풀무원 올가홀푸드, 동물복지 제품 라인업

 

사진=풀무원 올가홀푸드
사진=풀무원 올가홀푸드

 

국내 최초로 동물복지 제도를 도입하며 국내 친환경 유통 트렌드를 이끌어가고 있는 올가홀푸드가 동물복지 간편식 신제품을 출시하며 동물복지 제품 라인업을 강화한다.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권순욱, 이하 올가)는 동물복지 인증 농장에서 안전한 사료로 키운 국내산 닭을 원료로 만들어 지속가능가치를 담은 ‘동물복지 고추장 닭갈비’와 ‘동물복지 후라이드 윙 치킨’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올가는 2007년 국내 유통사 최초로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정진후 마이스터가 생산한 ‘동물복지 1호 인증 유정란’을 취급하며 현재 산란계 상품을 100% 동물복지 인증 제품으로 구성하는 등 선도적 위치에서 국내 동물복지 트렌드를 이끌어왔다.

소고기∙닭고기∙돼지고기∙우유 등의 축산물부터 육포, 캔햄, 치킨 등의 다양한 가공식품을 꾸준히 출시하며 탄탄한 동물복지 라인업을 구축해 온 결과, 올가의 동물복지 카테고리의 매출은 지난 21년부터 23년까지 연 평균 29.3% 성장했다.

올가는 지속가능성에 관심이 확대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동물복지 계육을 활용한 간편식을 추가로 선보이며 동물복지 카테고리 확장에 나섰다. 

‘동물복지 고추장 닭갈비’는 신선하고 건강한 국내산 동물복지 닭고기에 비법 양념장을 버무려 만든 닭갈비다. 안전한 사료까지 꼼꼼하게 갖춰진 환경에서 자란 동물복지 닭의 닭다리살만을 사용해 믿고 먹을 수 있다.

고추장과 고추가루를 베이스로 한 비법 레시피로 깔끔하게 양념해 감칠맛은 물론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맛을 구현했다. 양배추와 고구마 등의 재료를 취향에 맞게 추가해 주면 집에서도 전문점 수준으로 즐길 수 있다.

‘동물복지 후라이드 윙 치킨’은 동물복지 환경에서 자란 국내산 닭의 얼리지 않은 신선한 날개만을 사용해 우리 쌀 튀김가루로 튀겨낸 치킨이다. 위생적이고 안전한 사육환경을 갖춘 농장에서 자란 국내산 동물복지 인증 닭의 날개를 엄선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두 번 튀겨낸 후 오븐에 한 번 더 굽는 오브닝 공정을 통해 더욱 바삭하면서도 촉촉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최소한의 시즈닝을 해 닭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우리 땅에서 정성스럽게 키운 쌀가루를 입혀 풍미를 더했다. 

이번 신제품은 올가 전국 직영 매장과 SIS(Shop In Shop)매장, 가맹점 바이올가(by ORGA), 올가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올가홀푸드 송예진 PM은 “최근 지속가능 가치가 확산하며 동물복지에 대한 국민의식이 높아지는 가운데 맛과 성분은 기본, 윤리적 요소까지 고려한 동물복지 간편식을 선보이게 됐다”며 “다양한 동물복지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 동물복지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올가는 앞으로도 해당 카테고리를 지속 확대해 지속가능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 선택지를 넓혀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