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리뷰=김희연 기자] SPC그룹의 따끈따끈한 소식을 전한다. 먼저, 환경의 날이 가까워지는 가운데 SPC그룹은 한강공원에서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또한 던킨은 대표 관광지 부산에 새로운 특화 매장을 열었으며, 배스킨라빈스는 다가오는 ‘31데이’를 알렸다.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라그릴리아도 여름 한정 신메뉴를 선보였다.
SPC 던킨, 던킨 부산역 라마다점 리뉴얼 오픈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국내 대표 관광지 부산에 새로운 특화 매장 ‘던킨 부산역 라마다점’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부산역 바로 앞에 위치한 라마다 앙코르 호텔에 위치한 ‘던킨 부산역 라마다점’은 던킨이 지역 특화 메뉴를 활용한 도넛을 처음 선보이는 매장으로, ‘남포동 씨앗호떡 츄이스티’, ‘광안리 소금우유 크림도넛’, ‘삼진어묵 땡초 고로케 도넛’, ‘삼진어묵 새우 고로케 도넛’ 등 부산 지역의 대표 먹거리와 관광 명소를 활용한 특화 제품 4종을 선보인다.
‘남포동 씨앗호떡 츄이스티’는 부산 대표 길거리 간식인 씨앗호떡을 던킨의 시그니처 제품 츄이스티로 재해석했으며, 부산의 핫플레이스인 광안리해수욕장을 푸른빛 크림으로 구현한 ‘광안리 소금우유 크림도넛’은 부드럽고 달콤짭짤한 맛에 시각적인 즐거움까지 느낄 수 있다.
함께 선보이는 ‘삼진어묵 땡초 고로케 도넛’과 ‘삼진어묵 새우 고로케 도넛’은 부산의 향토기업이자 대표 어묵 브랜드 ‘삼진어묵’과 협업해 선보인다. 브런치로 즐기기 좋은 고로케 스타일의 도넛으로, 삼진어묵을 통째로 넣어 압도적인 비주얼에 든든한 포만감을 선사한다.
한편, 이번에 리뉴얼 오픈한 ‘던킨 부산역 라마다점’은 AI를 활용한 던킨의 첫 특화 매장으로, AI가 개발에 참여한 신제품과 함께 AI가 추천하는 커피와 도넛 페어링 메뉴를 제공한다. 매장 내 디스플레이를 통해 AI가 추천하는 특별한 페어링 메뉴와 함께 대표 메뉴 4종의 일일 제작 수량과 실시간 판매 수량을 확인할 수 있으며, AI가 구현한 이색적인 광고 이미지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오픈 키친 형태를 적용해 소비자들이 프리미엄 제품의 제조 과정을 생생하게 볼 수 있도록 했다.
던킨은 ‘던킨 부산역 라마다점’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단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6월 2일까지 ‘던킨 부산역 라마다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시그니처 제품으로 구성된 ‘시그니처 도넛팩’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더불어 전 제품 1만 5000원 이상 구매 시 던킨 피크닉 매트백을 5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색다르고 의미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많은 여행객들이 사랑하는 관광지 부산에 특화 매장을 리뉴얼 오픈하게 됐다”라며 “오직 ‘던킨 부산역 라마다점’에서만 맛볼 수 있는 부산 지역 특화 메뉴와 AI 추천 페어링을 즐기며 더욱 새로워진 던킨을 느껴보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SPC 배스킨라빈스, 31데이 사전예약
SPC 배스킨라빈스가 가정의 달을 더욱 풍성하고 달콤하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5월 ‘31데이’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배스킨라빈스는 매달 31일 하루 동안 패밀리를 하프갤론으로 사이즈를 업그레이드 해주는 ‘31데이’ 행사와 함께 사전예약과 증정 쿠폰 등 다채로운 혜택을 더해 5월 ‘31데이’를 준비했다. 30일까지 해피오더앱을 통해 하프갤론 사전예약 시, 사이즈 업그레이드에 1천원 혜택까지 추가해 총 6,500원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본 행사인 31일에는 업그레이드 외에 10시부터 18시까지 매장 방문 시 사이즈 ‘블록팩 3+1’ 추가 증정 행사에 참여 가능하다.
또한, 하프갤론 사이즈업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재방문 시 사용 가능한 ‘싱글레귤러 1+1’ 영수증 쿠폰을 제공하며, 6월 1일부터 12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이외에도, 24년 한 해 동안 총 7번 진행하는 ‘31데이’ 누적 참여 횟수에 따라 혜택이 늘어나는 ‘31 VIP 스탬프’ 이벤트도 진행해 재미를 더한다.
한편, 5월 ‘31데이’ 수익의 3.1%는 연내 어린이들에게 새로운 놀이터를 제공하기 위한 ‘핑크드림 캠페인’ 시즌2 기부금으로 적립될 예정이다. 핑크드림 캠페인은 NGO단체 월드비전과 협력해 매월 31일에 진행되는 '31데이' 행사를 통한 기부금 적립으로 주변 이웃을 돕는 배스킨라빈스 사회공헌 활동이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꿈과 희망이 가득한 가정의 달 5월을 달콤하게 마무리하실 수 있도록 사전 예약, 재방문 쿠폰 등 풍성한 혜택을 더한 ‘31데이’를 준비했다”며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시원한 아이스크림을 즐기고, 노후된 놀이터를 재정비하는 핑크드림 캠페인 기부도 동참하며 남은 가정의 달을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SPC 라그릴리아, 여름 한정 신메뉴
SPC가 운영하는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라그릴리아가 여름 한정 신메뉴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메뉴는 ‘TASTE OF SUMMER(라그릴리아의 다채로운 여름의 맛!)’를 주제로 여름철 입맛을 돋우는 성게알, 전복, 연어, 초당옥수수 등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주요 메뉴는 △ 그릴드 훈제연어에 상큼한 오렌지와 자몽을 더하고, 부드러운 리코타 치즈와 페타 치즈를 올린 ‘연어 시트러스 샐러드’ △ 부드러운 성게알과 통통한 새우, 고소하고 짭짤한 보타르가(어란)가 어우러져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성게알 보타르가’ △ 신선한 완도 전복과 향긋한 감태 페스토로 풍미를 더한 낸 담백하면서도 깊은 감칠맛이 잘 느껴지는 ‘감테페스토 전복 링귀니’ △ 향긋한 바질페스토 소스에 달콤한 초당옥수수, 잠봉햄, 그라나파다노 치즈를 듬뿍 올린 ‘바질 초당옥수수 피자’ 등이다.
또한 △ 육즙 가득한 스테이크&부드러운 바비큐 폭립에 그릴드 새우와 바삭한 프렌치 프라이즈가 함께 제공되는 ‘시그니처 그릴 플래터’ 등 다양한 맛을 한번에 맛 볼 수 있는 플래터 메뉴도 출시한다.
이 밖에 그릴메뉴도 새롭게 변화한 모습으로 선보인다. △ 뜨겁게 달군 돌 위에 스테이크를 올리고, 테이블에서 브랜디를 부어 솟아오르는 불길에 구워 내는 즉석 퍼포먼스가 특징인 ‘비프온더스톤’ 은 16년간 꾸준하게 사랑 받아온 라그릴리아의 시그니처 메뉴이다. 금번 여름시즌부터 한층 더 커진 중량의 메가 사이즈(340g) 옵션과 함께 곁들일 수 있는 7가지 스테이크 페어링 사이드가 더해져 더욱 풍성하게 이용할 수 있다.
라그릴리아는 여름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여름 신메뉴를 포함해 6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할인’ 쿠폰 이벤트를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해당 쿠폰을 다운받은 뒤 매장 직원에게 제시하면 이용 가능하다. 이와 함께 여름 메뉴 판매 기간 동안 인스타그램을 통해 메뉴 인증사진과 필수 해시태그(#라그릴리아 #라글모먼트 #테이스트오브썸머), 제품 시식 후기를 남기면 추첨 통해 총 5명에게 ‘라그릴리아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라그릴리아 관계자는 “여름철 다양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건강함과 신선함을 더한 신메뉴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매 계절마다 라그릴리아만의 개성 있는 메뉴를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메뉴는 라그릴리아 전 지점(강남스퀘어점(휴점), 여의도 파크원점, 잠실점, 인천공항 2개점 제외)에서 한정 판매한다.
SPC그룹, 한강공원 임직원 봉사활동
SPC그룹은 서울 한강공원의 환경을 정화하는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자연공원을 보존하고 시민들의 공공시설 편의 증진을 위해 서울시 미래한강본부와 협력해 진행된 것으로, SPC그룹 임직원들은 23일 서울시 반포한강공원에서 생태계 교란식물을 제거하고 쓰레기를 줍는 등의 환경 정화 활동을 펼쳤다.
한편, 이 날 환경정화활동에는 SPC 안전경영위원회 천영우 위원과 유승환 SPC 안전경영사무국장 등이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2022년 말 출범한 SPC 안전경영위원회는 SPC그룹의 산업안전, 노동환경, 사회적 책임과 관련된 사항에 대해 감독 및 권고하는 기능을 수행하며, 산업안전 강화와 노동환경 개선활동 외에도 아동 및 장애인 시설 안전망 구축 사업, 어르신 안전 주거환경 조성 등 사회적 책임 활동을 적극 전개하고 있다.
SPC그룹 관계자는 “다가오는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안전경영위원회 사회적책임분과와 함께 이번 봉사활동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SPC그룹은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임직원과 함께 다양한 봉사활동을 적극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