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오늘리뷰] 아성다이소‧SR‧투썸플레이스‧SPC‧해태아이스‧하이트진로음료
[신제품 오늘리뷰] 아성다이소‧SR‧투썸플레이스‧SPC‧해태아이스‧하이트진로음료
  • 박영주 기자
  • 승인 2024.06.28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낸셜리뷰=박영주 기자] 6월이 다 지나고 본격적인 여름인 7월로 접어들면서, 업계에서는 여름철 무더위 속 시원함을 전하는 마케팅이 시작되고 있다. 

더위를 식혀줄 음료‧아이스크림부터 장마로 우중충한 날씨에도 상쾌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아이템 등 섬머시즌 굿즈들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끈다. 

다이소에서는 장마철 비가 온 다음날의 상쾌함을 담은 아이템 30여종을, SR에서는 철도의 날을 기념해 SRT 굿즈 2024 섬머 에디션 17종을 공개했다.

투썸플레이스에서는 여름철 대표과일 복숭아를 활용한 케이크와 음료 신제품을, SPC 배스킨라빈스에서는 푸른 여름해변을 연상시키는 아이스크림을 이달의 맛으로 선보였다. 

해태아이스와 하이트진로음료에서는 칼로리‧당 걱정이 없는 아이스크림과 아이셔 맛의 토닉워터를 선보이며 더운 여름철 새로운 맛을 원하는 소비자들 공략에 나섰다. 

/사진=아성다이소
/사진=아성다이소

#아성다이소
여름 장마철 비갠 날씨 연상시키는 ‘초록휴식 시리즈’ 출시

아성다이소에서는 무더운 여름을 앞두고 2022년 첫 선을 보인 뒤 많은 인기를 끌었던 ‘초록 휴식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초록 휴식 시리즈’는 무더운 여름을 청량하게 느낄 수 있도록 ‘수풀이 우거진 숲 안에 있는 작은 연못’을 주제로 귀여운 개구리 캐릭터를 상품에 입혀 기획한 디자인 상품이다.

이번 시리즈는 ‘비가 온 다음날 이슬 맺힌 여름동산으로 산책을 나선 개구리와 오리’를 디자인 무드로 가져와 기존의 개구리 캐릭터에 ‘오리’와 ‘무지개’를 추가했다. 습하고 무더운 여름, 비가 온 뒤의 갠 날씨를 연상시키는 상쾌하고 맑은 이미지를 담아낸 욕실용품‧휴식용품 30여종이 눈길을 끈다. 

욕실용품은 귀여운 개구리와 오리 디자인에 실용성을 겸비한 상품으로 구성했다. ‘초록휴식 수도꼭지 연장탭’은 활짝 웃고 있는 개구리를 수도꼭지에 바로 끼우면 어린이들도 쉽게 손을 씻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초록휴식 목욕놀이 스티커’는 청량감을 주는 귀여운 이미지를 활용한 스티커로, 욕실 내부 인테리어를 귀엽게 꾸며볼 수 있으며, 0부터 9까지의 숫자가 쓰여져 있어 아이가 재미있게 숫자를 공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휴식용품은 이번에 새롭게 준비한 상품들이다. ‘초록휴식 오일 인테리어 소품’은 2가지 오일색이 비가 오는 듯한 느낌을 주는 상품으로 머리를 비우고 마음을 쉬게하는 물멍(물을 보며 멍 때리다의 준말)을 하기에 좋다. 한손에 쏙 들어가는 ‘초록휴식 푸쉬 게임기 키링’은 7가지 버튼을 누르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피젯토이 형태의 키링이다. 

가방에 가볍게 걸 수 있는 ‘초록휴식 뽀글이 걸이인형’이나 우산에 걸어 볼 수 있는 ‘초록휴식 우산고리 키링’은 앙증맞고 귀여운 캐릭터들이 우중충한 날씨에도 산뜻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귀여운 개구리 패턴이 가득한 ‘초록휴식 낮잠 메쉬허그쿠션’은 중심부가 뚫려있어 팔목에 끼고 잠깐 낮잠을 잘 때 머리를 편안하게 기댈 수 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조만간 장마와 무더위가 예상되는 날씨지만 ‘초록 휴식 시리즈’를 통해 여름이 주는 즐거움을 느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계절에 어울리는 시즌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사진=에스알
/사진=에스알

#SR
철덕들 겨냥…SRT 굿즈 2024 섬머 에디션 출시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대표이사 이종국)은 130주년 철도의 날을 맞아 ‘SRT 굿즈 2024 섬머 에디션’ 17종을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SRT 굿즈 2024 섬머 에디션은 SRT 청사진데스크매트, 무선이어폰케이스, 열차금속키링 등 소장하고 싶은 17종의 라이프스타일 굿즈로 구성됐다.

이번 굿즈는 에스알과 사회적기업 코이로를 비롯해 온도도시, 이담소, 엘엘엘프로젝트, 준토스, 위플랜트 등 여성기업과 사회적기업들이 제작에 참여했다.

이들 SRT 굿즈팀은 2024 섬머 에디션에서 ▲금속 키링 ▲원목 독서링 ▲가죽 북마크 ▲종이 스티커북 ▲유리컵 부산여행 ▲아크릴 집게 등 다양한 소재를 사용해 굿즈 품목을 확장했다. 특히 2종의 열차 금속 키링은 SRT를 정교하게 표현해 소장가치를 높였다.

/사진=SPC, 투썸플레이스
/사진=SPC 배스킨라빈스,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
여름 대표과일 ‘복숭아’ 담은 케이크와 음료 출시해

투썸플레이스(대표이사 문영주)는 여름철 대표과일 복숭아를 활용한 ‘복숭아 생크림 케이크’ 2종과 ‘그릭 요거트 피치 프라페’ 음료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투썸플레이스는 연초 신선한 딸기를 가득 올린 스트로베리 시즌으로 큰 사랑을 받은데 이어 봄 시즌 ‘생블루베리 요거트 생크림’ 케이크, 6월 수박을 통째로 갈아 넣은 ‘수박 주스’와 진한 망고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애플망고 주스’를 출시하는 등 매번 시즌별로 다양한 과일을 활용한 메뉴를 선보여왔다. 

특히 올해 여름에는 대표과일 ‘복숭아’를 테마로 시즌 한정 케이크와 음료를 선보인다. 최근 신비복숭아‧납작복숭아 등 다양한 품종이 개발되고 온라인 상에서 복숭아 취향을 묻는 게시글이 화제가 되는 등 복숭아에 대한 인기가 높아짐을 고려해 여름에만 즐길 수 있는 복숭아 메뉴 라인업을 구성한 것이다. 

먼저 ‘복숭아 생크림 케이크’는 향긋한 복숭아 콤포트와 복숭아 생크림이 어우러져 가볍고 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여름 한정 프리미엄 케이크다. 상단에는 복숭아 과육을 가득 얹어 먹음직스럽고 풍성한 비주얼을 연출했으며 씹을 때마다 과즙이 터지는 과일 원물의 식감을 그대로 살렸다. 넉넉한 사이즈의 홀 케이크로 출시돼 많은 이들과 함께 즐기기 좋다.

‘떠먹는 복숭아 생크림 케이크’는 투썸의 시그니처 ‘떠먹는 케이크’ 라인의 여름시즌 신제품으로, 과즙 가득한 복숭아 생크림 케이크를 혼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다. 부드러운 시트 사이에 복숭아 콤포트와 복숭아 생크림을 넣어 상큼달달한 과일 맛을 구현했으며 케이크 상단에는 복숭아 과육을 올려 산뜻한 비주얼을 완성했다.

건강을 챙기고 몸에 좋은 음식을 찾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달콤한 복숭아의 맛을 그릭 요거트와의 색다른 조합으로 즐길 수 있는 ‘그릭 요거트 피치 프라페’도 출시한다. 최근 SNS에서는 그릭요거트를 속을 파낸 복숭아에 가득 채워 먹는 레시피가 화제를 얻기도 했는데 이를 음료로 구현, 시원달콤한 피치 프라페에 그릭요거트를 한스쿱 듬뿍 올린 메뉴로 선보이게 됐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푹푹 찌는 더위 속에서 입맛을 돋울 수 있는 상큼한 과일 신메뉴를 준비했다. 특히 올 여름 과일릭 열풍을 이끌고 있는 ‘복숭아’를 테마로 디저트와 음료 등을 선보이며 과일을 다양한 프리미엄 디저트로 맛볼 수 있는 즐거움을 드릴 예정이다”라 강조했다. 

#SPC
배스킨라빈스, 푸른 여름해변 연상시키는 ‘블루 서퍼 비치’ 출시

SPC 배스킨라빈스는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는 7월 이달의 맛으로 푸른 여름해변을 연상시키는 ‘블루 서퍼 비치’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블루 서퍼 비치’는 부드러운 블루 솔티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베이스로 그라함 크래커의 바삭함과 초콜릿의 달콤함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플레이버다. 

푸른 바다를 닮은 ‘블루 솔티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모래사장을 옮겨 놓은 듯한 ‘그라함 크래커 리본’이 조화를 이루며 솔티 카라멜이 채워진 거북이 모양 초콜릿까지 더해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여름의 해변 풍경을 완벽하게 재현했다는 설명이다.

함께 선보이는 ‘블루 서퍼 비치 케이크’는 파도를 형상화한 제품으로, 워터컷 기술(높은 수압을 이용한 커팅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파도 모양 베이스를 제작해 여름바다 느낌을 극대화했다. 

7월 이달의 맛인 ‘블루 서퍼 비치’를 비롯해 아몬드봉봉, 슈팅스타 등 9가지의 인기 플레이버로 구성됐고 서핑보드 모양의 초콜릿 장식으로 서핑의 즐거움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만나볼 수 있다. 화이트 모찌 속에 블루 컬러의 블루 솔티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초콜릿 , 그라함 크래커 리본이 더해진 ‘아이스 모찌 블루 바닐라’도 출시했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7월 이달의 맛 ‘블루 서퍼 비치’는 여름철 무더위를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해변의 모습을 그대로 담아낸 제품”이라며 “비주얼뿐만 아니라 다양한 맛과 식감을 담은 신제품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배스킨라빈스는 지난 26일 허희수 전략총괄임원의 혁신 주도로 문을 연 실험과 창조의 공간 ‘워크샵 by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블루 서퍼 비치 언텁쇼 vol.2’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바 있다. 행사에서는 신제품 블루 서퍼 비치가 선공개됐다. 

/사진=해태아이스, 하이트진로음료
/사진=해태아이스, 하이트진로음료

#해태아이스
칼로리‧슈거 제로…‘아이스가이 제로제로 스포츠’ 출시

해태아이스가 칼로리와 당을 모두 없앤 얼음컵 아이스크림 ‘아이스가이 제로제로 스포츠’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 ‘아이스가이 제로제로 스포츠’는 해태아이스의 여름철 인기 제품 ‘아이스가이’의 제로 버전이다. 아이스가이 특유의 얼음을 씹는 아삭한 식감으로 시원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데다가 소다향을 첨가해 달콤한 청량감을 더했다. 

설탕 대신 천연감미료인 알룰로오스를 사용하여 달콤한 소다맛을 선사하면서도 열량과 당 함량을 각각 0kcal와 0g으로 설계한 점이 특징이다.

제품 패키지 디자인은 제로를 상징하는 ‘0’을 얼음으로 표현해 제품 특성인 제로 칼로리와 제로 슈거를 시각적으로 강조했다. 제품 패키지 상단부와 하단부에 적용된 검은색은 청량함을 상징하는 청색과 대비를 이루며 제로 제품임을 드러냈다.

해태아이스는 ‘폴라포 커피 제로슈거’에 이은 ‘아이스가이 제로제로 스포츠’ 출시로 최근 건강 관리를 즐겁게 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를 반영하며 제로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해태아이스 관계자는 “아이스가이 제로제로 스포츠는 얼음컵 아이스크림을 칼로리와 당 걱정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시원한 청량감으로 올 여름 무더위를 이겨낼 수 있는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음료
오리온과 협업…‘진로토닉워터 아이셔 청사과맛’ 출시

맛과 더불어 색다른 재미에 주목하는 펀슈머(Fun+Consumer) 트렌드가 MZ세대를 중심으로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하이트진로음료가 제과업계와의 협업을 통해 이색적인 맛의 토닉워터를 선보였다.

여름철 음료 뿐만 아니라 주류소비 역시 늘어나는 가운데, 아이셔 사과맛을 핵심으로 한 진로토닉워터를 출시해 강렬하고 짜릿한 맛으로 여름철 소비자들을 공략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하이트진로음료(대표 박재범)는 오리온 캔디 ‘아이셔’와 손잡고 ‘진로토닉워터 아이셔 청사과맛’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진로토닉워터 아이셔 청사과맛은 1976년 출시 후 국내 토닉워터 시장을 대표하는 진로토닉워터와 1988년 출시 후 국내 캔디류를 대표하는 아이셔의 만남을 통해 탄생한 제품으로, 두 장수브랜드가 저도주‧과일주류 트렌드에 따른 맞춤 제품을 기획해 눈길을 끈다. 

아이셔 특유의 신맛과 청사과의 달콤하고 진한 상큼함, 진로토닉워터의 청량감 등이 조화를 이루는 제품은 기존 진로토닉워터 제로 제품과 대비해 ‘7배’ 강도의 강렬한 신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아이셔 고유의 패키지 디자인으로 상품의 특징은 살리고 친근함은 더했다. 원색의 화사한 컬러감을 감각적으로 적용해 여름철 무더위에 지친 소비자들에게 시각적으로도 산뜻한 상큼함을 선사한다. 300mL 1병 기준 열량은 0kcal로, 칼로리 부담도 없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진로토닉워터 플레이버 확장에서 한발 더 나아가 트렌드에 맞춘 색다른 재미요소를 선사하기 위해 이번 콜라보 제품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신선한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