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깨비 절친 저승이 맥주…하이트진로 ‘테라 라이트’ 첫 출고
도깨비 절친 저승이 맥주…하이트진로 ‘테라 라이트’ 첫 출고
  • 박영주 기자
  • 승인 2024.07.03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트진로, 첫 출고와 동시에 TV 광고 공개…테라 끌고 라이트 밀고
도깨비 공유 모델의 ‘테라’ 이어 저승사자 이동욱 모델의 ‘테라 라이트’ 눈길
/사진=하이트진로
/사진=하이트진로
[파이낸셜리뷰=박영주 기자] 올해 창립 100주년을 맞은 하이트진로가 맥주 신제품 ‘테라 라이트’ 출고 기념식을 열고, 첫 출고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테라 라이트는 기존에 테라 모델이었던 공유와 좋은 케미를 보여준 배우 이동욱을 필두로 한 TV 광고를 공개하고 여름철 본격적으로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늘려갈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3일 전주공장에서 테라 라이트의 출고기념식을 열었다. 테라 라이트는 전국 대형마트‧편의점 등 가정채널과 식당‧주점 등 유흥채널에서 동시 판매된다. 
하이트진로는 테라 라이트 첫 출고와 동시에 런칭 TV 광고를 공개한다. 광고 캠페인을 시작으로 출시 초반 소비자 접점에서 다양한 브랜드 활동을 전개해 인지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신규 광고에서는 즐겁게 건강을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시대에 부담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라이트 맥주로 테라 라이트를 소개한다. 특히 브랜드 모델로 드라마 도깨비에서 테라 모델인 배우 공유와의 절묘한 케미를 보여준 배우 이동욱을 발탁해 테라 라이트의 콘셉트를 경쾌한 연기로 위트있게 표현해냈다.
/사진=하이트진로
/사진=하이트진로
광고가 시작되면 투명한 회오리병과 코발트 블루 컬러의 라벨이 어우러진 테라 라이트가 등장한다. 해변에서 청량하게 테라 라이트를 마시는 모델 이동욱의 모습이 보이는데 “마셔도 마셔도 부담없이 가볍게”라는 나레이션과 함께 맥주가 계속 다시 차오르는 장면이 역동적으로 보여진다.  이후 여러번 테라 라이트를 마시는 이동욱과 함께 “슈거는 ZERO, 칼로리는 DOWN”이란 자막에 이어 브랜드 슬로건인 ‘부담없이 가볍게 TERRA Light’가 나오며 광고는 마무리된다. 신규 광고는 TV 및 디지털 채널을 통해 방영된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테라 라이트는 ‘맥주다움’과 ‘낮은 칼로리’ 두가지 포인트를 잡은 최적의 라이트 맥주로, 이러한 제품 콘셉트를 광고에 연출했다”며 “오늘 소비자들에게 첫 발을 내딛은 테라 라이트는 부담없이 가볍고 즐겁게 마실 수 있는 맥주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켜 드릴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테라 라이트’는 테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알코올 도수 4.0%, 100ml 기준 25kcal의 최적의 라이트 주질로 완성한 라이트 맥주이다. 호주산 100% 청정 맥아를 기본으로 사용한 제로슈거 제품이며, 강렬한 청량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100% 리얼 탄산 공법을 적용했다. 또한 라이트 맥주가 갖기 어려운 맥주다운 풍미를 구현하기 위해 일반 맥주보다 4배 더 긴 시간을 들여 추출한 맥즙을 사용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