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자 © 파이낸셜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파이낸셜리뷰=김희연 기자] B2B 핀테크 & SaaS(Software as a Service) 전문기업 웹케시그룹이 ‘제4회 미래교육 우수재능학생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5일 서울 영등포구 웹케시그룹 본사에서 열린 장학금 전달식에는 40명의 장학생을 비롯해 웹케시그룹 김홍기 부회장과 학교장, 학부모 등 관계자 80여 명이 참석했다.
웹케시그룹이 주최하고 교육부가 후원하는 이번 장학금 전달식은 미래교육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는 장학 지원 사업으로, 2021년부터 시작됐으며 올해 4회 차를 맞이했다. 전국의 특성화고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업 성적 및 재능이 우수한 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웹케시그룹은 매년 장학금 규모를 확대해 왔다. 첫해 20명으로 시작해 2023년 35명, 그리고 올해는 총 40명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참여 학교들의 장학생 추천 수도 매년 증가하고 있다. 올해는 작년보다 72개교 증가한 전국 292개교에서 장학생 후보를 추천했다.
서가은 장학생 대표(서울관광고등학교)는 “웹케시그룹의 지원 덕분에 새로운 목표를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영광스러운 경험을 하게 됐다”며 “이 자리에 있는 장학생 모두가 각자의 자리에서 자신만의 길을 개척하며 빛나는 미래를 만들길 응원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관련해 웹케시그룹 석창규 회장은 “꿈을 위해 노력하는 우리 학생들을 지원하는 것만큼 가치 있고 보람된 일은 없을 것”이라며 “이번 장학금이 희망찬 미래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디딤돌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선한 의지로 기업을 운영하고, 이를 통해 우리 이웃과 국가 발전에 공헌한다는 웹케시그룹의 기업 정신을 이어가겠다”고 덧붙였다.
웹케시그룹은 매년 수익의 일정 부분을 국가, 사회, 고객, 주주에게 환원하는 것을 원칙으로 해오고 있다. 회사 설립 초기인 2000년 초반부터 기업 핵심 가치 중 하나인 ‘We Together (동반성장)’를 실천하는 차원에서 △백혈병 소아암 어린이 돕기 △어린 미혼모 돕기 △캄보디아대학 SW 교육 지원 △ICT 미래인재 발굴 후원 △예술 작가 성장 후원 △비즈플레이 골프대회 개최 및 아름다운가게 기부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