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메타케이, BCWW 2024에서 생성형 AI 드라마 예고편 공개
스튜디오메타케이, BCWW 2024에서 생성형 AI 드라마 예고편 공개
  • 김희연 기자
  • 승인 2024.08.29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낸셜리뷰=김희연 기자] AI(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콘텐츠 IP 제작사인 스튜디오메타케이(대표 김광집)가 국제방송영상마켓 2024(이하 BCWW 2024)에서 생성형 AI로 제작한 2편의 드라마 예고편을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로 24회를 맞이하는 BCWW 2024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으로, K-콘텐츠의 해외 진출 및 확대를 위해 미국·아시아 등 전세계의 미디어 관계자들이 모여 영상 콘텐츠 비즈니스에 대해 논의하는 국내 최대 방송영상마켓이다.

스튜디오메타케이는 드라마 제작 및 AI 버추얼 휴먼, 생성형 AI 영상 제작 전문 스타트업으로 다수의 유명 드라마 및 영화 감독들과 작가진, 기술인력을 확보하고, 유명 웹툰 및 웹소설 IP 콘텐츠 전문 기업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국내외 흥행성이 높은 작품들의 영상 판권을 다수 확보하고 있어 드라마, 영화를 제작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이번 BCWW 2024에서 공개한 드라마 ‘마라’(가제), ‘왕비어천가’(가제)의 트레일러 영상은 100%생성형 AI로 제작하여 공개하였는데, 마치 실제 촬영한 것같은 고 퀄러티로 업계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7월에 데뷔한 AI버추얼 아티스트 그룹 ‘시즌’의 두번째 멤버 수비가 주인공으로 출연을 하여 버추얼 휴먼 생태계를 확장한 사업 모델을 제시했다.

드라마 ‘마라’는 의문의 악귀에게 잠식당한 조선시대 궁궐을 배경으로 하는 오컬트 픽션 사극이며, ‘왕비어천가’는 웹소설 및 웹툰 ‘폭군 천제님께 간택되기 싫었습니다만’을 원작으로 한 퓨전사극 뮤직 로맨스 드라마다.

김광집 스튜디오메타케이 대표는 ”이번에 공개한 생성형 AI로 제작한 2편의 예고편 영상은 향후 콘텐츠 제작 환경의 변화를 보여주는 예시라고 할 수 있다”면서, “빠른 시일 내에 해외시장까지 진출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