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카페] 빽다방·메가MGC커피·할리스
[오늘의 카페] 빽다방·메가MGC커피·할리스
  • 김희연 기자
  • 승인 2024.11.21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낸셜리뷰=김희연 기자] 21일 카페 업계가 추운 겨울 날씨를 녹여줄 달콤한 디저트를 선보이고 있다.  빽다방은 ‘짱구는 못말려’와 협업해 시즌 신메뉴 3종을, 메가MGC커피는 다가오는 연말 홀리데이 시즌을 대비해 노티드와 콜라보한 케이크를 출시했다. 할리스도 생딸기가 풍성하게 장식된 2단 홀케이크인 ‘딸기는 파티 중’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빽다방
/사진=빽다방

#빽다방
‘짱구는 못말려’와 두 번째 달콤한 만남… 겨울 신메뉴 3종 출시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이 인기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와 또다시 협업했다. 이번에는 겨울 시즌 신메뉴 3종(푸딩멜론쉐이크, 푸딩밀크쉐이크, 멜론탐험빵)과 다양한 MD상품을 선보인다. 빽다방은 지난여름 진행한 ‘짱구는 못말려’ 협업이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사랑을 받은 바 있어, 이번 겨울 시즌 두 번째 협업을 기획했다. 이번 콜라보에서는 만화 속 짱구가 좋아하는 푸딩과 멜론을 빽다방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겨울철에 어울리는 달콤한 메뉴로 선보였다.  먼저 ‘짱구가 좋아하는 푸딩멜론쉐이크’는 달콤한 멜론 베이스에 부드러운 우유가 더해져 산뜻한 맛이 특징이다. ‘흰둥이도 반한 푸딩밀크쉐이크’는 진한 우유 맛과 달콤한 바디감이 조화를 이뤄 깊은 풍미가 일품이다. 두 메뉴 모두 11월 21일에 출시되며, 커스터드 푸딩이 쉐이크 위에 통째로 올라가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자랑한다. 오는 12월 5일에 출시되는 디저트 메뉴인 ‘짱구의 신나는 멜론탐험빵’은 달콤한 멜론 향과 부드러운 크림의 밸런스가 뛰어나다. 연둣빛 빵 속에 크림을 듬뿍 담아 입안 가득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사진=빽다방
/사진=빽다방
이번 협업을 기념한 한정판 MD상품도 선보인다. 짱구와 흰둥이의 귀여운 비주얼을 활용한 ▲틴케이스&스티커 세트 ▲핸드타월 2P 세트 ▲씨리얼 머그&스푼 세트 ▲머그&뚜껑 세트 ▲손잡이 텀블러 등 소장 가치가 높은 MD 상품을 구성했다. 이번 협업 메뉴와 MD제품은 21일과 12월 5일 두 차례에 걸쳐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21일부터 신메뉴 ‘푸딩멜론쉐이크’, ‘푸딩밀크쉐이크’ 2종과 MD제품 ‘틴케이스&스티커 세트’, ‘핸드타월 2P 세트’를 만나볼 수 있으며, 오는 12월 5일(목)부터는 디저트 신메뉴 ‘멜론탐험빵’과 MD제품 ‘씨리얼 머그&스푼 세트’, ‘머그&뚜껑 세트’, ‘손잡이 텀블러’가 공개된다. 또한 빽다방은 ‘푸딩멜론쉐이크’와 ‘푸딩밀크쉐이크’ 음료 구매 시 빽다방 한정판이 포함된 짱구씰 1매를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한정 수량으로 출시되는 ‘멜론탐험빵’에는 짱구씰이 동봉되어 제공된다. 추가로 콜라보 음료와 함께 ‘손잡이 텀블러’ 혹은 ‘머그&뚜껑 세트’를 구매할 경우, 1천 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빽다방 관계자는 “지난여름 짱구와의 첫 콜라보에 보내주신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짱구의 새로운 매력을 빽다방만의 방식으로 선보일 수 있는 겨울 시즌 신메뉴와 MD제품을 준비했다”라며, “오직 빽다방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메뉴와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한정판 굿즈로 달콤하고 즐거운 추억 만드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메가MGC커피
/사진=메가MGC커피

#메가MGC커피
노티드 콜라보 홀케이크 출시

메가MGC커피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인기 디저트 브랜드 노티드와 다시 만나, 두 번째 콜라보인 ‘노티드 메가 스마일 우유 케이크’를 출시했다. 메가MGC커피는 연말연시 모임이 잦아지는 12월을 맞이해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가볍게 즐기기 좋은 케이크를 출시했다. 지난 6월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료된 ‘노티드 도넛 2종’과의 콜라보에 이어, 노티드의 시그니처 케익인 ‘옐로우 스마일 케이크’를 활용해 메가MGC커피만의 콜라보 홀케이크를 개발했다. 이번 홀케이크 역시 메가MGC커피답게, 고물가 시대에 높은 가격대와 큰 사이즈의 케이크 구매가 부담스러운 고객을 위해 합리적인 1만 원 대로 가격을 책정한 것이 특징이다. ‘노티드 메가 스마일 우유 케이크’는 합리적인 가격에도 불구하고 촉촉한 화이트 시트에 부드럽고 달콤한 우유 크림을 레이어해 호불호 없이 많은 고객에게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노티드의 시그니처 캐릭터인 ‘스마일리’를 활용해 귀여운 디자인에, 가성비 있는 착한 가격으로 고퀄리티의 케이크를 전국 메가MGC커피에서 만날 수 있어 고객 편의에도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메가MGC커피의 자사앱에서 ‘홀케이크 사전예약’ 시스템을 통해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으며, 키오스크나 포스를 통한 현장 결제로도 전국 메가MGC커피에서 출시 당일부터 쉽게 픽업할 수 있다. 픽업일 기준 이틀 전 예약을 통해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에도 필요한 때에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다만, 현장 결제의 경우 지난 6월에도 품절 대란을 기록했던 노티드 도넛에 이은 콜라보로 노티드의 케익을 기대하는 고객들로 인해 빠른 품절 사태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돼 사전에 매장의 재고를 확인 후 구매하도록 권고하고 있다. 메가MGC커피 관계자는 "’노티드 메가 스마일 우유 케이크’는 연말연시 웃음과 즐거움 가득한 홈파티를 계획하는 고객들은 물론, 노티드를 좋아하거나 궁금해하던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항상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메가MGC커피답게, 고객들에게는 높은 접근성과 편의성을 선사하며 다양한 콜라보로 언제든 방문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 카페로서의 행보를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할리스
/사진=할리스

#할리스
홀리데이 케이크 ‘딸기는 파티 중’ 사전 예약 오픈

할리스도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제철 생딸기를 가득 올린 시즌 한정 홀케이크를 공개하고, 오는 22일부터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할리스의 홀리데이 시즌 신규 홀케이크 ‘딸기는 파티 중’은 생딸기가 풍성하게 장식된 2단 케이크다. 크리스마스가 떠오르는 레드 시트 위에 진하고 부드러운 치즈 무스와 상큼한 딸기 퓨레를 듬뿍 올렸다. 마지막으로 눈처럼 하얀 화이트 글레이즈로 표면을 감싸 부드러운 달콤함을 선사한다. 연말 파티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줄 케이크 위에는 먹음직스러운 생딸기를 듬뿍 올려 홀리데이에 어울리는 고급스러운 비주얼을 완성했다. 부드럽고 진한 치즈 맛이 가득한 글레이즈 케이크와 산뜻한 딸기가 어우러지며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상큼 달콤한 맛을 자랑한다. 맛과 비주얼을 모두 잡은 ‘딸기는 파티 중’은 이름에 걸맞게 가족, 연인, 친구 등 소중한 사람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데이트, 송년회, 연말 모임 등 다양한 파티를 빛낼 주인공으로 손색없다. 할리스는 바쁜 연말 시즌을 앞두고, 홀리데이 케이크를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전 예약 시 7천 원의 할인 혜택과 함께, 수령 희망 날짜와 매장 선택이 가능해 연말 파티를 계획하는 소비자들에게 절호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 단 2주간 풍성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할리스 홀케이크 사전 예약은 오는 22일부터 12월 5일까지 ‘할리스 멤버십 앱’에서 진행된다. 할리스 관계자는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행복한 연말 파티를 계획 중인 고객들을 위해 생딸기를 듬뿍 얹은 홀리데이 홀케이크를 출시하고,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며, “할리스 앱으로 간편하게 예약하시고,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하는 연말을 더욱 풍성하고 달콤하게 보내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할리스는 매년 홀리데이를 비롯한 가정의 달, 밸런타인데이 등 특별한 순간을 기념하기 위해 다양한 라인업의 시즌 한정 홀케이크를 선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