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리뷰=남인영 기자] ‘컬처플렉스'란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영화관의 변화를 주도해 온 CGV가 이번엔 모바일 앱에서도 '문화놀이터'로의 확장을 시도한다.
21일 CGV는 모바일 앱 내에 CGV 캐릭터 '파코니'를 활용한 새로운 게임 '파코니 팡'을 추가하며 별도의 섹션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CGV 모바일 앱 왼쪽 상단에 '게임' 코너로 들어가면 기존 게임 '파코니를 잡아라'와 함께 새로운 게임까지 모두 즐길 수 있다.
모바일 앱 이용 고객이라면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으며, 각 게임은 CJ ONE ID 1개당 매일 5회(최초 접속 시 10회)씩 무료로 제공된다.
CGV가 새롭게 출시한 게임 ‘파코니 팡’은 팝콘, 핫도그, 나쵸, 콜라, 오징어 등 다양한 매점 메뉴들을 블록으로 활용한 퍼즐 게임이다.
또 제한 시간 내 최대한 많은 퍼즐을 맞춰 고득점을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게임 난이도를 한층 더 높여 연속 플레이 횟수가 한층 높게 나타나고 있다.
이에 앞서 CGV는 지난해 12월 ‘파코니를 잡아라’ 게임을 출시했다. 제한 시간 내 팝콘 통에 있는 다양한 파코니 캐릭터를 잡는 방식으로, 현재까지 무려 120만명 이상의 고객들이 참여했다.
아울러 게임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며 일부 CGV 극장 로비에서는 고객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파코니를 잡아라’ 게임 대회가 펼쳐지기도 했다.
또한 설 연휴 기간인 지난달 27일부터 같은 달 29일까지 CGV홍대와 대구스타디움에서, 2월 4일부터 5일까지 CGV청주서문에서 각각 진행됐다.
영화를 기다리는 동안 커플 또는 가족끼리 즐기기도 하고, 미소지기와의 1대 1 대결을 통해 뜨거운 열기를 확인했다.
최근 CGV는 앱 게임을 즐기는 참가자들을 위해 매표, 매점 혜택을 점차 늘려가고 있다.
‘파코니를 잡아라’의 경우 랭킹 상위 5만 명에게 2D 일반 영화관람권 5매(1명), 4매(1명), 2매(8명), 1매(90명), 포토티켓 이용권 및 CJ ONE 포인트 10점을 선물한다.
‘파코니 팡’ 게임 역시 랭킹 상위 5만 명에 2D 일반 영화관람권 5매(1명), 4매(1명), 2매(8명), CGV 콤보 교환권(90명), 콤보 2천원 할인쿠폰 및 CJ ONE 포인트 10점을 증정한다.
CGV 관계자는 “‘파코니를 잡아라’와 ‘파코니 팡’ 두 가지 게임 외에도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세 번째 게임을 기획 중”이라며 “CGV 모바일 앱은 더 이상 영화를 예매하는 공간으로만 그치지 않고, 다양한 문화 콘텐츠와 놀 거리가 있는 ‘문화놀이터’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