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리뷰=남인영 기자] 에뛰드하우스가 ‘에뛰드하우스 명동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에뛰드하우스의 플래그십 스토어는 다양한 제품과 브랜드 경험으로 기분 좋은 스윗한 에너지를 전하고 고객들과 함께 신나고 즐거운 경험들을 함께 만들어나가는 ‘스윗 드림(Sweet Dream)’이라는 새로운 브랜드 철학을 구현한 첫 플래그십 스토어이다.
특히, 이번 신규 플래그십 스토어는 세상과 자유롭게 소통하며 성장해 나가는 20대의 일상 속 긍정적 에너지와 가치를 의미하는 브랜드 슬로건 ‘라이프 이즈 스윗(Life is Sweet)’의 의미를 담은 고객 소통형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에뛰드하우스 명동점 플래그십 스토어는 총 3층으로 구성됐으며, 각 층별로 다채로운 서비스를 제공한다.
플래그십 스토어를 방문한 고객들은 다채로운 컬러를 접하며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고, 에뛰드하우스의 전 제품을 한 장소에서 원스톱으로 만나보고 구매할 수 있다.
‘하우스 오브 컬러 플레이(House of Color Play)’를 테마로 구성한 이번 플래그십 스토어는 트렌디한 무드의 외관 디자인이 돋보이며, 플래그십 스토어 외부와 내부, 엘리베이터 내에는 인증샷을 촬영할 수 있는 특별한 포토존이 설치돼 색다른 재미를 제공해 명동의 또 다른 관광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1층에서는 에뛰드하우스의 전 제품과 다양한 뷰티 아이템을 만나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에뛰드하우스의 브랜드 가치를 담은 아홉 가지 룩(에뛰드 메이크업 9룩)을 만나볼 수 있는 ‘파인드 유어 룩(FIND YOUR LOOK)’ 코너를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파인드 유어 룩’ 코너는 에뛰드만의 아홉 가지 룩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비주얼로 구성돼 있으며 각 룩에 사용된 메이크업 제품이 비주얼 하단부에 진열돼 원하는 룩을 골라 손쉽게 메이크업을 체험하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2층 ‘퍼스널 컬러 스튜디오’에서는 매장 내 비치된 측색기로 본인의 퍼스널 컬러 톤(계절톤)을 확인한 후 각자의 톤에 맞는 ‘사계절 웜·쿨톤 섀도우 팔레트’를 추천 받을 수 있다.
4가지 컬러의 아이섀도우로 구성된 사계절 웜·쿨톤 섀도우 팔레트는 총 4종으로 출시되며, 에뛰드하우스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각 계절톤에 어울리는 컬러를 엄선해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현재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판매하고 있는 ‘퍼스널 컬러 팔레트’를 플래그십 스토어 2층에서만 특별히 판매할 예정이다.
아울러 1층의 ‘파인드 유어 룩’ 코너에서 확인한 ‘에뛰드 메이크업 9룩’ 중 마음에 드는 룩을 골라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시연을 직접 받아 볼 수도 있다.
다음달 1일부터 만나볼 수 있는 3층 ‘컬러 팩토리’는 원하는 색상과 디자인을 직접 선택해 나만의 립스틱을 제작할 수 있는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개성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새로운 뷰티 트렌드를 이끌어나가는 가치를 실현했다.
3층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서비스인 ‘퍼스널 립스틱 서비스(Personal Lipstick Service)’를 사전 예약하면 에뛰드하우스 컬러 아티스트가 측색기와 컬러 드레이핑 서비스를 활용하는 ‘퍼스널 컬러 서비스(Personal Color Service)’를 통해 퍼스널 컬러를 추천해 준다.
이와 함께 120가지 컬러 차트 중 나에게 꼭 맞는 립 컬러와 립스틱 케이스를 선택해 나만의 립스틱을 만들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 컬러 테크놀로지를 접목한 12대의 립스틱 테스터 기기가 비치된 ‘마이 립 바(My Lip Bar)’ 존이 구성돼 12가지 컬러의 립스틱을 내 맘대로 조합하는 재미있는 컬러 믹싱 경험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고객이 가지고 있는 사진의 입술 컬러를 분석하여 가장 잘 어울리는 제품을 추천해주는 ‘컬러 피킹 서비스’도 체험할 수 있다.
에뛰드하우스 관계자는 “각 층별로 차별화된 다양한 서비스를 고객들이 직접 체험하며 에뛰드하우스의 브랜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의미있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