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리뷰=채혜린 기자] 투썸플레이스는 커피 전문점 업계 최초로 티더블유지(TWG)와 독점 계약을 맺고 전 매장에 ‘티더블유지 티(TWG TEA)’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투썸플레이스는 최근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에 따라 2040 고객층을 중심으로 ‘프리미엄 차’ 수요가 늘자 세계적 명성의 ‘TWG TEA’ 출시를 통해 차(茶) 시장을 선도한다는 방침이다.
‘TWG TEA’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명품 차(茶) 브랜드로, 매년 전세계 다원(茶園, 차 재배지)에서 수확한 최상급 찻잎으로 제품을 만들어 마니아 층이 매우 두터운 것으로 유명하다.
아울러 국내에서도 5성급 호텔과 백화점 명품관 등 일부 한정된 공간에서만 판매한다.
투썸플레이스에서 선보이는 TWG TEA는 총 5종이다.
이와 관련 홍차 고유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잉글리시 브랙퍼스트’, 허브차인 ‘카모마일’ 그리고 ‘1837블랙티’ 등 가향차 3종으로 구성했다. ‘가향차’는 색다른 맛과 향을 위해 찻잎에 말린 꽃이나 허브, 과일 등을 섞은 것을 말한다.
TWG TEA 대표 제품인 ‘1837블랙티’는 버뮤다 삼각지대에서 재배한 베리(berry)류를 배합해 홍차의 은은한 향과 딸기를 연상케 하는 뒷맛이 특징이다. ‘프렌치 얼그레이’는 시트러스(감귤류) 향과 수레국화의 향긋한 향을 복합적으로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과일 원물을 그대로 넣은 ‘티 베리에이션’ 3종도 선보인다. ‘허니레몬 아이스티’, ‘라즈베리 아이스티’, ‘루이보스 크림티’로 차갑게 우린 TWG TEA에 꿀, 레몬, 라즈베리, 크림 등을 각각 더해 맛을 차별화했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커피 업계 단독으로 TWG TEA와 계약을 체결했다”며 “투썸플레이스에서 세계적 수준의 차(茶) TWG TEA를 경험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투썸플레이스는 현재 841개 매장(2017년 4월말 기준)을 운영 중이다. 올 여름 TWG TEA 도입 외에도 니트로 콜드브루, 케이크 빙수 등 지속적인 신메뉴 출시를 통해 업계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