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혁의 돈으로부터의 자유] 1월 20일 워런 버핏의 변신
[김진혁의 돈으로부터의 자유] 1월 20일 워런 버핏의 변신
  • 김진혁
  • 승인 2021.01.20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는 형제처럼 함께 살아가는 법을 배워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바보처럼 함께 공멸하고 말 것이다.

- 마틴 루터 킹 Jr. -

[파이낸셜리뷰] 버핏의 투자에 따라 전 세계 수많은 투자자의 '따라 하기' 주식매수가 이어진다. 버핏은 이로 인해 더 많은 투자비용을 들여야 하기에. 이를 피하기 위해 비밀리에 주식 투자한다.

작년 연말에 커다란 포지션의 변화가 있었다. 버크셔 해서웨이가 2020년 초 코로나 19 바이러스 확산에 대비해 축적한 현금의 활용에 대한 최신 신호라고 분석했다. 버크셔 해서웨이는 2분기에 손실을 감수하고 4대 항공사 주식을 정리했다. 하지만 새로운 제약주식에 대한 60억 달러의 투자를 공개했다.

워렌 버핏 주식의 원칙은 “투자 초기에 세운 자신만의 원칙을 지키며 시장 분위기에 휩쓸리지 말아야 투자에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섣부르게‘바닥’을 예견하는 것도 금물이다. 자신의 소신 있는 판단도 중요하지만. 시장을 꼼꼼히 모니터링 한 후에 차분히 매수를 결정한다. 재테크=자기 개발이다. ‘겸손하고 부지런하게’는 재테크에서도 가장 중요하게 적용되는 문구다.

♣ 하이일드펀드 [high-yield fund]

하이일드펀드(high-yield fund)는 수익률은 매우 높은 반면, 신용도가 취약한 고수익, 고위험채권에 투자하는 펀드를 말한다. 채권의 신용등급이 투자부적격(BB+ 이하)인 채권을 주로 편입해 운용하는 펀드이므로 발행자의 채무불이행 위험이 정상채권에 비해 상당히 높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