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리뷰=남인영 기자] 유통업계에 2017년 새해를 앞두고 새해 소망을 전하는 다양한 이벤트가 한창이다.
저물어가는 2016년을 되돌아보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고자 소원을 빌고 응원을 전하는 이벤트들이 주목받고 있다.
아웃도어 마운티아는 모델 주원을 내세운 특별한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새해 이루고 싶은 소망, 나를 향한 격려의 말 등을 마운티아 홈페이지에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주원이 직접 응원의 영상을 담아 메시지로 전달한다.
이벤트는 오는 1월 27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2월 3일 발표된다.
‘마운티아 응원 이벤트’를 공유하면 경품을 제공하는 SNS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다음달 5일까지 마운티아 페이스북을 통해 이벤트 게시물을 공유하고 URL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피자 세트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다.
숙박 O2O 기업 야놀자는 망고식스와 함께 새해맞이 소원 이벤트를 연다. 이벤트는 야놀자 앱 접속 후 '2017년 꼭 쓰고 싶은 놀아보고서'를 댓글로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참여 기간은 다음달 1일까지로 참가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망고식스의 신메뉴인 생딸기 요거트 스무디 교환권을 증정한다.
샘표의 간식 브랜드 질러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6일까지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치.킨.런’ 이벤트를 실시한다.
질러 페이스북 내 이벤트 페이지에 2017년 새해에 대한 소망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50명을 선정, 당첨자의 회사로 신제품 ‘질러 한입 화끈한치킨’ 1박스(60개입)를 증정할 예정이다.
샌드위치 전문점 퀴즈노스는 2017년 이루고 싶은 소망의 메시지를 남긴 고객에게 선물을 제공하고 1년 후 소망 메세지를 다시 문자로 발송해 주는 ‘2017년 함께 나누는 소망나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오는 31일까지 매장 내에 있는 '소망 메시지'에 2017년 새해 소망을 적어 응모함에 넣기만 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뮤지컬 초대권, 전시회 초대권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유통업계 한 관계자는 “계속되는 불황에 위축된 소비 시장이지만 희망을 담은 메시지와 함께 소소한 경품 이벤트로 활기찬 새해를 맞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