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리뷰=이영선 기자] 우리은행이 영등포구 전통시장 상인회와‘장금(場金)이 결연’을, 영등포경찰서와는 보이스피싱 피해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우리금융그룹은 다음달부터 중구 회현동 본사 4층 웨딩홀을 사회적 취약계층에게 무료로 개방한다.
우리카드는 ‘기부천사’로 알려져 있는 자사의 배구단 한성정 선수와 함께 굿윌스토어 밀알우리금융점에 방문해 임직원 기증품을 전달했다.
우리은행, 영등포구 시장 소상공인과 장금(場金)이 결연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은 지난 19일 영등포구 전통시장 상인회와‘장금(場金)이 결연’을, 영등포경찰서와는 보이스피싱 피해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정현옥 우리은행 금융소비자보호그룹장을 비롯해 ▲최호권 영등포구청장 ▲강상문 영등포경찰서장 ▲김태원 영등포구 전통시장 상인회장 등 여러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우리은행은 영등포구 전통시장 상인회 소속 소상공인들에게 맞춤형 금융상담을 위한 ‘전통시장 상인 전담창구’을 운영한다.
아울러 영등포구 전통시장 상인회 소속 소상공인들이 우리은행에서 신규 대출을 받으면 대출금액 1억원 범위 내에서 최대 2.0%P 대출금리 우대도 시행한다.
이 외에도 우리은행은 상인회와 함께 ▲금융사기 피해 예방교육과 홍보활동 ▲전통시장-은행-금융감독원 핫라인 운영 등 보이스피싱 금융사기 피해 예방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우리은행은 영등포경찰서와 함께 최신 보이스피싱 금융사기 사례를 공유하고 예방 캠페인도 실시해 보이스피싱이 근절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키로 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장금이 결연은 ‘금융으로 시장의 어려움을 치료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며 “우리은행은 전통시장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할 수 있는 금융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우리금융, 취약계층에 본사 강당 웨딩홀 무료 개방
우리금융그룹(회장 임종룡)은 다음달부터 중구 회현동 본사 4층 웨딩홀을 사회적 취약계층에게 무료로 개방한다.
‘우리 WON 웨딩홀’이라고 이름 붙은 이번 프로그램은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와 연계해 취약계층 대상으로 진행하는 무료예식 패키지 서비스로 ▲웨딩홀 무료대관 ▲예식비 지원 ▲웨딩카 무료지원 등 크게 세 가지 서비스로 구성된다.
우선, 우리금융은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가 매월 선정한 저소득층, 한부모 가정 등 사회적 취약계층 신혼부부 6쌍에게 첫째 주와 셋째 주 일요일에 무료 결혼식을 지원한다.
특히, 우리금융은 노동조합과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조성한 우리어린이사랑기금에서 예식비 300만원도 지원해 예비 신혼부부의 금전 부담을 덜어준다.
이 외에도 우리금융은 신혼부부의 힘찬 출발을 기원하는 의미로 무료 웨딩카도 마련해 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우리금융 임종룡 회장은“우리 사회의 주요 관심사인 저출생 위기극복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한 실효성 있는 방안으로 무료예식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사회공헌과 상생금융을 통해 다 함께 웃을 수 있는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데 힘을 보탤 것”이라고 전했다.
우리카드, 굿윌스토어 밀알우리금융점에 물품 기부
우리카드(대표 박완식)가 지난 19일 굿윌스토어 밀알우리금융점에 방문해 임직원 기증품 전달식을 열었다.
굿윌스토어는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발달장애인 자립 시설로, 우리금융그룹 창립기념일인 지난 4월 2일에 맞춰‘굿윌스토어 밀알우리금융점’을 회현동 본사에 신규 입점했다. 개점식 이후 전 그룹사가 동참하는 릴레이 기부로 임직원과 고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기증식에는 우리카드 박완식 대표를 비롯한 30여명의 신입사원이 참석했다. 우리카드 프로배구단에서는 한성정 선수가 직접 기증품을 전달하고자 함께했다.
한성정 선수는 시즌 중에도 취약계층 초등생들과 아동복지시설에 꾸준히 기부를 실천해배구계 대표적인 ‘기부천사’로 알려져 있다.
이번 기증식을 통해 우리카드는 프로배구단 한성정 선수의 사인 유니폼과 배구화를 포함하여 120박스가량의 임직원 기증품과 다이노탱 네임택 500개를 전달했다. 다이노탱 네임택은 우리카드 ESG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버려지는 폐공카드를 활용하여 만든, 친환경 굿즈로 주목을 끈 바 있다.
한성정 선수의 개인 기증품과 배구단 기증품은 굿윌스토어 밀알우리금융점에서 선착순으로 구매할 수 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자선이 아닌 기회를 주는 굿윌스토어가 더욱 번창해 발달장애인의 경제적 자립의 기회가 되기를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임종룡 회장, 조병규 은행장, 박봉수 우리은행 노조위원장이 함께 뜻을 모은 결과로, 평소 우리금융은 노사가 함께 저출생 극복을 위해 ‘재채용 조건부 육아퇴직제’ 등 다양한 아이디어와 실행 방안을 마련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