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편의점] 서핑과 요아정 열풍…세븐일레븐·GS25
[오늘의 편의점] 서핑과 요아정 열풍…세븐일레븐·GS25
  • 김희연 기자
  • 승인 2024.08.16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낸셜리뷰=김희연 기자] 세븐일레븐과 GS25가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행사 및 제품출시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서핑 성지인 강원도 양양 인구해변에서 음악·서핑·맥주를 테마로 한 ‘2024 세븐일레븐 서핑 페스타’를 16일과 17일 양일간 진행하며 MZ세대 공략에 나섰다. GS25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요아정(요거트아이스크림의 정석) 콜라보 상품들이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다며, 특히 ‘요아정 허니요거트 초코볼 파르페’ 제품의 경우 하루에 1억씩 팔리며 부동의 아이스크림 매출 1위 상품인 월드콘을 제쳤다고 전했다.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음악·서핑·맥주가 있는 ‘2024 세븐일레븐 서핑 페스타’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MZ들의 서핑 성지인 강원 양양 인구해변에서 음악, 서핑, 그리고 맥주를 테마로 한 ‘2024 세븐일레븐 서핑 페스타’를 연다고 16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서핑 페스타는 도전·변화·역동·영&트렌디로 대변되는 세븐일레븐 브랜드 이미지 및 로열티 강화 전략의 일환으로 지난해 첫 선을 보였다. 하이볼&디제잉 파티를 주제로 양양 죽도해변에서 3일간 열렸고 누적방문객 4500명, 주류 판매량 2만개 이상의 기록을 세웠다.
 
올해 2회차를 맞이한 세븐일레븐 서핑 페스타는 16일과 17일 양일간 진행되며, 인구해변 일대에 마련된 행사부스와 각종 편의시설과 함께 젊음의 에너지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들로 꾸려졌다.

오후 2시부터 시작되는 1부 ‘서핑 프로그램’에서는 서핑 강습 및 체험, 그리고 헤나 페인팅이 인구해변 백사장에서 진행된다. 저녁에 열리는 2부 ‘음악이 있는 맥주 프로그램’에서는 첫째 날 인기가수 다이나믹듀오와 헤이즈가 참여하는 라이브콘서트 세븐스테이지가 2시간 가량 이어지며 이후 뮤직파티가 열린다. 둘째날 저녁에는 디제잉쇼가 진행된다.  본 행사에 앞서 세븐일레븐은 지난 7월 전국 세븐일레븐 고객을 대상으로 초대권 응모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행사상품 구매 및 모바일앱 적립 이벤트를 통해 총 1000명에게 서핑 페스타 티켓 2매와 강원지역에서 사용가능한 야놀자 숙박 할인쿠폰, 무료셔틀버스 탑승권 등을 제공했다. 김흥식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팀장은 “젊은 층이 많이 모이는 핫플레이스에서 고객과 함께 호흡하고 공감하는 세븐일레븐만의 문화 축제를 통해 젊고 활발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과 함께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세븐일레븐이 가진 장점과 역량을 앞세워 고객이 진정으로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기획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
/사진=GS리테일
/사진=GS리테일
/사진=GS25
/사진=GS리테일

#GS25
하루에 1억씩 팔린 요아정 파르페…월드콘 매출 제치고 1위

유명 요거트 아이스크림 IP 제휴 상품인 ‘요아정 허니요거트 초코볼 파르페’(이하 요아정파르페)가 편의점에서 역대 최고실적을 기록하며 부동의 아이스크림 판매 1위상품인 월드콘의 매출을 제쳤다고 GS25가 밝혔다.  편의점 GS25는 지난 8일 선보인 요아정파르페가 월드콘의 매출을 제치고 GS25의 아이스크림 분류 중 매출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데이터에 따르면 요아정파르페는 출시 이후 매일 1억원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출시 1주일 만에 20만개를 돌파했다. GS25는 이달 안에 약 100만개 이상 판매 될 것으로 판단, 생산량 확대를 계획 중이다. 요아정파르페는 최근 잘파세대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요아정(요거트아이스크림의정석)의 요거트 아이스크림에 사양벌꿀시럽, 초코볼 등 가장 인기있는 토핑을 더한 상품으로 출시됐다.  15일부터 추가적으로 선보인 요아정꿀그래놀라그릭요거트도 첫날 발주량이 GS25의 떠먹는 요거트 카테고리 10여종 상품을 모두 합친 금액보다 높게 나와 가맹점 경영주들의 요아정 시리즈 신상품에 대한 기대가 매우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GS25는 요아정 콜라보 상품에 대한 잘파세대의 높은 선호를 바탕으로 브랜드 확장 전략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정구민 GS리테일 음용식품팀 MD은 “대세 트렌드 요거트 아이스크림 상품을 GS25에서 맛 볼수 있도록 오랜기간 동안 연구개발해 출시한 상품이 고객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어 기쁘다”며 “요아정 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선호하는 핫 트렌드 전문점과의 협업을 확대해 GS25가 최신 맛 플랫폼으로 자리 잡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