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 맞춤형 안전교육 시행
한국지역난방공사, 맞춤형 안전교육 시행
  • 이영선 기자
  • 승인 2024.10.25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지역난방공사

[파이낸셜리뷰=이영선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정용기, 이하 ‘한난’)가 지역 열사용시설 관리자의 안전역량 강화를 위해 25일 강남소방서와 협력하여 강남소방서 안전체험관에서 맞춤형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용기 한난 사장의 4대 경영방침 중 하나인 ‘안전경영’의 일환으로 한난의 관리 현장과 직원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지역난방 시스템 전체의 운영안전성을 높이고,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에 기여하고자 시행됐다.

이날 시행된 교육은 주민 안전 및 열공급 안정성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지역난방 열사용시설 내 화재, 중온수 누출, 화상 및 질식사고 등을 주제로 했으며, 신속하고 효과적인 재해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실습 위주의 체험형 교육으로 진행했다.

이에 따라 교육참가자들은 소방안전체험관에서 초기 소화방법, 대피요령, 응급처치 등 다양한 실습을 진행했고, 실제 상황 발생시 필요한 대처 요령과 절차를 익히는데 주력했다.

이날 교육을 마련한 양균식 한난 강남지사장은 “열사용시설 관리자의 안전역량은 곧 주민의 안전과 직결되는 중요한 문제”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열사용시설 관리자의 안전의식 고취와 사고발생 시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능력을 갖추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