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리뷰=박영주 기자] 11일 이랜드는 스파오의 대표상품 ‘푸퍼’를 주제로 한 성수동 팝업스토어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는 소식과 함께,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곰인형 ‘메리베어’ 한정판 굿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랜드 그룹의 계열사인 이월드 쥬얼리사업부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
#이랜드 스파오
성수동 ‘푸퍼 랜드’ 팝업스토어, 12일간 2만명 방문해
본격적인 한파를 앞두고 겨울 아우터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고조되는 가운데, 이랜드월드의 제조·유통 일괄(SPA) 브랜드 스파오가 성수동 팝업스토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지난 10월30일부터 11월10일까지 12일간 서울 성수동에서 진행된 ‘푸퍼 랜드(PUFFER LAND)’ 팝업스토어는 누적 방문객 2만명을 기록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특히 주말에는 일 평균 1500명 이상의 방문객이 몰렸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누적 판매량 200만장, 누적 매출 1000억원을 기록한 스파오의 대표상품 ‘푸퍼’를 주제로 한 체험형 공간으로 운영됐다. 방문객들은 다채로운 체험형 이벤트를 통해 푸퍼의 매력을 경험했다.
별다꾸(별걸 다 꾸민다) 트렌드를 반영한 ‘짚꾸존’에서는 많은 방문객들이 자신만의 개성을 담은 패딩 지퍼 꾸미기에 참여했으며, 푸퍼의 폭신한 디자인을 형상화한 포토부스 역시 대기행렬이 이어지며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스파오 푸퍼의 상징적인 가격 6만9900원의 의미를 담은 ‘6.99초 맞추기’ 드로우 이벤트는 방문객들의 많은 참여를 유도했다.
쇼룸에서는 베이직 푸퍼, 라이트재킷, 패딩조끼, 글로시 푸퍼, 롱패딩 등 24FW 푸퍼 컬렉션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이랜드 스파오 관계자는 “K-패션 트렌드의 중심지인 성수에서 진행된 이번 팝업스토어에 많은 고객들이 찾아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스파오는 합리적인 가격에 모두가 입기 좋은 제품을 선보이고, 고객과 소통하며 더욱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
크리스마스의 설렘 품은 한정판 곰인형 ‘메리베어’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이랜드파크의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크리스마스 곰인형 ‘메리베어’ 한정판 굿즈를 출시했다.
올해 1000개 한정 수량으로 제작된 메리베어는 리테일 전문 케니몰이 자체개발한 크리스마스 PB 상품이다. 메리베어는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전국 14곳에서 구매할 수 있다.
지난해 7월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있는 ‘켄싱턴 시그니처 베어 시리즈’의 곰인형에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입혀 디자인됐다. 어린시절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산타가 오기를 함께 기다리는 곰인형을 모티브로 제작돼 고객들이 올 한해 따뜻한 추억을 나눌 수 있도록 기획됐다.
켄싱턴 시그니처 베어 시리즈는 호텔에서 근무하는 도어맨, 셰프, 총지배인, 룸메이드 등 다양한 호텔리어를 모델로 작고 귀여운 곰인형으로 표현한 켄싱턴호텔앤리조트의 대표 PB상품이다.
#이랜드 쥬얼리사업부
4년 연속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획득
이랜드 그룹의 계열사인 이월드 쥬얼리사업부(대표 이수원)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
ISMS 인증은 정보통신망법 제47조에 따라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와 기업정보 및 정보보호 시스템이 안전하게 구축‧관리돼 있다는 것을 국가인증기관인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심사를 통해 보증 받는 국내 최고수준의 정보보호 인증제도이다.
정보보호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 4개 분야 16개 항목, 정보보호대책 12개 분야 64개 항목 등 세부항목 80개 인증기준에 대한 적합성 평가를 모두 통과해야 인증을 획득하며 인증을 취득한 후에도 매년 사후심사를 통해 인증 유지 여부가 결정된다.
이월드 쥬얼리사업부는 4년 연속 인증 획득으로 쥬얼리사업부가 운영하는 온라인 서비스 영역이 고객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동시에 체계적으로 관리되고 있다는 점을 입증했다.
이월드 쥬얼리사업부 이수원 대표는 “이번 ISMS 인증은 고객들이 안심하고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정보보호 관리와 보안 관련 투자를 지속해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스템 업그레이드 등 정보 보안 활동을 강화하여 고객이 더욱 신뢰할 수 있는 기업이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랜드 쥬얼리사업부는 1990년 론칭한 로이드뿐만 아니라 더그레이스런던, OST 등의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