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리뷰=채혜린 기자] 신세계그룹의 온라인 쇼핑몰 SSG닷컴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공유와 공효진과 함께 ‘쓱(SSG)’ 돌풍을 이어간다.
SSG닷컴은 지난 2월말 공유, 공효진과 대표모델 재계약을 마치고 3월 중순부터 2017년 새 브랜드 캠페인인 ‘쓱(SSG)스럽다’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쓱(SSG)스럽다’는 지난해 최고의 화제를 불러일으킨 ‘SSG=쓱’에 이은 새 캠페인로, 이를 통해SSG닷컴만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독점적인 상품을 강조할 계획이다.
캠페인은 오는 3월 중순 SSG닷컴 홈페이지를 통해 최초 공개 될 예정이며, 해당 이미지는 스크린세이버·핸드폰 배경화면 등 다양한 형태로 소장 할 수 있다.
SSG닷컴 관계자는 “지난해 절제되면서도 위트있는 모습을 통해‘쓱(SSG)’ 돌풍을 불러일으킨 모델 공유, 공효진이 올해도 ‘쓱(SSG)스러움’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모델이라고 판단해 재계약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SSG닷컴은 지난해,젊은 세대의 문화적 언어 트렌드인 ‘언어유희’와 모바일 기기를 스와이프(모바일 기기 화면을 손가락으로 넘기는 행위)하는 모습을 한마디의 단어인 ‘쓱(SSG)’으로 표현한‘SSG=쓱’캠페인을 통해 단숨에 이슈의 중심에 섰다.
한편의 미술작품처럼 고급스럽고 세련된 화면,위트있는 스토리와 임팩트있는 사운드까지 다양한 요소가 결합돼 소비자가 직접 찾아보고, 공유하고, 패러디하는 광고로 지난해 큰 돌풍을 불러일으켰다.
이를 통해 ‘쓱’ 캠페인은 지난해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장관상을 비롯해 한국광고학회 선정 ‘올해의 광고상’ TV부문 대상, 대한민국 광고대상, 서울영상광고제 그랑프리 수상 등 각종 상을 휩쓸었다.
또 ‘쓱(SSG)’캠페인의 성공으로 지난해 SSG닷컴 전체 매출은 전년대비 33% 이상 증가하는 등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이기도 했다.
SSG닷컴 최우정 부사장은 “올해도‘쓱(SSG)스러움’캠페인을 통해 SSG닷컴만의 차별화되고 세련된 브랜드 이미지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킬 예정”이라며 “지속적인 상품 및 서비스 개발을 통해 오프라인 뿐 아니라 온라인 시장에서도 일류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