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이 질문에 대하여 '예스' 라고 긍정의 대답을 할 수 있어야 한다.
첫째 당신은 용감한 사람이었습니까?
둘째 당신은 현명한 사람이었습니까?
셋째 당신은 성실한 사람이었습니까?
넷째 당신은 헌신하는 사람이었습니까?
- 케네디 -
[파이낸셜리뷰] 누구나 죽는다는 것을 알면서도 품위 있게 사는 사람이 많지 않습니다. 용감한 사람은 불안과 걱정에 겁을 먹지 않습니다. 현명한 사람은 어설픈 판단을 내리지 않습니다. 성실한 사람은 게을러서 기회를 놓치지 않습니다. 헌신하는 사람은 내 배만 채우기 위해서 추태를 부리지 않습니다. 후배로부터 불쌍한 할머니 얘기를 들었습니다. 그 할머니는 강남에 빌딩을 소유하고 있는 90살 넘은 할머니입니다. 세입자가 사업이 잘 안 되어 월세를 한 달 못 냈다고 합니다. 그랬더니 오늘, 내일 하는 그 할머니가 비서의 부축을 받으면서 지팡이로 삿대질을 하며 돈 내라고 호통을 쳤다고 합니다. 인생은 거대한 연극입니다. 무대, 배우, 관객, 희곡의 4요소가 이야기를 펼쳐나가는 것입니다. 그 외에도 수많은 요소가 상호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완성되는 종합 예술입니다. “육체의 병이나 종량을 제거하는 데 힘쓰기보다는 마음속의 나쁜 생각을 물리치는 데 힘쓰라.” - 에픽텍쿠스 -♣ 패스트트랙 (Fast Track):
유동성 위기를 겪는 중소기업을 신속하게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지원을 신청한 중소기업에 대출해준 금융회사들이 지원을 신청한 기업들을 A, B, C, D등급으로 구분한 뒤 등급별로 차별 지원한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