획기적인 사고 없이는 대형 위기를 다룰 준비가 되었다고 할 수 없다. 다시 말해 획기적인 대응은 획기적인 사고에서 비롯된다! 이러한 요구에 부합하기 위해 기업의 정체성과 관련하여 정면 돌파를 시도하고, 공중의 시선을 한 번에 사로잡아 극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사고의 전환이 필요하다.
- 이안 미트로프, 거스 어내그노스의 ‘위기관리와 예방, 경영진과 관리자가 알아야 할 것은 무엇인가’ 중에서 -
[파이낸셜리뷰] 상상조차 하기 어려운 일들이 현실이 되고 어떠한 상상도 현실이 되는 것이 인간사다. 위기란 예상치 못한 조직에 위협이 가해지는 상황이다. 2001년 9월 11일 뉴욕의 쌍둥이 빌딩이 테러 공격을 받은 위기에 뉴욕 시장의 결단력 있는 행동으로 더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오늘의 역사: 조르조 바사리(Giorgio Vasari, 1511 - 1574) 사망
이탈리아의 화가, 건축가일 뿐만 아니라 메디치가의 후원 아래 다양한 프레스코화와 우피치궁 설계 등을 맡았다. 그의 작품은 피렌체의 두오모에 있는 산타 마리아 대성당에서 볼 수 있다. 1550년 이탈리아 르네상스 시대의 예술가 200여 명의 삶과 작품에 대한 기록 ‘미술가 열전’을 출판하여 당시의 예술기법을 집대성 하는데 기여했다.
미켈란젤로의 친구이자 제자이기도 한 그는 예술 기법을 세부적으로 분류하여 집대성한 '기법론'을 추가하였다.
그는 코시모 1세가 권좌에서 물러나 사망한 몇 달 후 1574년 6월 27일 주군의 뒤를 따라 숨을 거두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