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배구조‧사회 부문 고평가, 지난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경영진 차원에서 투명한 의사결정 통해 지속적인 ESG 노력”
[파이낸셜리뷰=박영주 기자] 한세예스24홀딩스(대표 김동녕‧김석환)가 한국ESG기준원(KCGS)에서 실시한 2023년 ESG 평가에서 종합 ‘A등급(우수)’을 획득했다고 31일 밝혔다.
국내대표 ESG 평가기관인 한국ESG기준원은 매년 국내 상장사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해 종합 등급을 발표하고 있으며, 올해는 1049개의 상장사를 대상으로 평가가 진행됐다.
한세예스24홀딩스는 인권경영 실천을 위한 창구를 마련하거나, 환경 및 문화와 연계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는 등 세부적으로 지배구조(G)와 사회(S) 부문에서 좋은 성과를 인정 받아 종합 ‘A등급’을 받았다.
앞서 한세예스24홀딩스는 지난 7월 국제연합(UN)의 세계최대 자발적 기업 지속 가능성 이니셔티브인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해 인권경영을 위한 의지를 대내외 이해관계자에게 공표했다.
지난 6월에는 ESG 경영 일환으로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제20회 서울국제환경영화제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약 10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하기도 했다. 당시 한세예스24그룹 전 계열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희망자에 한해 영화제 티켓을 배부했으며, 영화제에 주요인사를 초청해 친환경 관련 주제로 전사강연회도 진행했다.
이밖에 한세예스24홀딩스는 올해 하반기 그룹 차원의 ‘2023한세예스24그룹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하기도 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한세예스24그룹은 ‘Towards Sustainable Future(지속가능한 미래를 향해)’라는 ESG 비전을 수립하고, ▲녹색경영 ▲다양성 및 포용성 가치 확대 ▲지속가능한 ESG 거버넌스 구축 3가지 전략 방향을 바탕으로 각각의 ESG 경영 목표를 수립했다.
지난해에는 주요 계열사 내 이사회에 지속가능경영위원회를 신설해 비즈니스 전략과 ESG 전략이 통합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고, 전사 차원의 ESG 프로젝트 추진 및 성과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기도 했다.
김석환 한세예스24홀딩스 부회장은 “한세예스24홀딩스는 경영진 차원에서 투명한 의사결정을 통해 지속적인 ESG 성과를 내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그간의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로 보인다”며 “향후에도 한세예스24홀딩스는 기업은 물론 사회와 환경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이바지하며 글로벌 기업으로써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할 것”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