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커머스] SSG닷컴·G마켓·옥션
[오늘의 이커머스] SSG닷컴·G마켓·옥션
  • 김희연 기자
  • 승인 2024.08.12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낸셜리뷰=김희연 기자] 12일 이커머스 업계는 여름 끝물과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하고자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판매고객을 모집하는 등 본격적인 연휴 채비에 나서는 중이다. SSG닷컴이 오는 15일까지 4일간 식료품을 할인 판매하는 ‘푸드쓱세일’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과 옥션은 오는 25일까지 2주간 추석맞이 ‘한가위 빅세일’에 참여할 판매고객을 모집한다. 
SSG닷컴, 푸드쓱세일 개최…여름철 면요리 제품 최대 반값./사진=SSG닷컴
SSG닷컴, 푸드쓱세일 개최…여름철 면요리 제품 최대 반값./사진=SSG닷컴

#SSG닷컴
푸드쓱세일

이번 푸드쓱세일은 여름에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면요리에 집중했다. 하절기 최고 인기 상품인 냉면 가정간편식(HMR)을 최대 반값에 선보인다. 풀무원, CJ제일제당, 신세계푸드 물냉면과 비빔냉면을 1+1 구성으로 판매하며 봉피양, 능라도 등 유명 맛집 평양냉면을 최대 30% 할인한다. 이색 면요리 제품과 라면도 할인 판매한다. 청정원의 콩담백면 동치미냉국수와 풀무원의 식물성 지구식단 노랑두부면, Silky 두유면 비빔국수 등 식물성 원료의 저칼로리 면요리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특히 오뚜기의 수출 전용 제품인 보들보들 치즈라면은 오는 10월까지 쓱닷컴에서만 구매 가능하며 행사 기간 1+1 혜택을 제공한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인기를 끄는 라면 레시피를 소개하고 관련 상품도 한데 모아 소개한다. 짜파게티에 계란과 치즈를 올려 먹거나 불닭볶음면에 콘치즈를 올려 먹는 조리법 등 젊은 세대의 입맛을 사로잡는 식료품을 편리하게 구매해 쓱배송으로 한 번에 받아볼 수 있다. 할인쿠폰도 알차게 준비했다. 행사 기간 10% 장바구니 쿠폰(5만원 이상 구매시 최대 1만원 할인)이 2장 지급되며, 판매자 배송 초특가 상품에 적용되는 15% 상품쿠폰(최대 5천원 할인)도 매일 2장씩 제공한다. 김진설 SSG닷컴 마케팅담당은 “장마와 무더위로 지친 고객의 입맛을 돋울 수 있도록 고품질의 식료품을 엄선해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했다”고 말했다.
25일까지 ‘2024 한가위 빅세일’ 참여 셀러 모집./사진=G마켓
25일까지 ‘2024 한가위 빅세일’ 참여 셀러 모집./사진=G마켓

#G마켓·옥션
한가위 빅세일 판매고객 모집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과 옥션이 오는 25일까지 2주간 추석맞이 ‘한가위 빅세일’에 참여할 판매고객을 모집한다. 판매활성화를 돕기 위해 광고비, 물류비 등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했다. G마켓과 옥션은 매년 설날과 추석을 앞두고 모든 마케팅 역량을 집중하는 명절 ‘빅세일’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한가위 빅세일 행사는 9월 2일부터 10일까지 9일간 열릴 예정이다. 전폭적인 마케팅 지원은 참여 판매자의 매출 상승을 이끌어내고 있다. 실제로, 직전 행사인 ‘설 빅세일’ 참여 판매자의 평균 매출액은 평시대비 3배 이상(206%) 크게 증가했다. 당시 행사 기간 중복 방문자 수는 4000만 명으로 집계되는 등 찾는 이가 많았다.  G마켓과 옥션은 이번 한가위 빅세일 참여 판매자를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제공한다. 먼저, 판매고객의 매출 증대를 위해 광고비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 판매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노출보장형(CPP) 광고’ 이벤트로, 한가위 빅세일 신청 기간(8/12~8/25) 중 노출보장형 광고를 신청하고, 이벤트 기간(8/28~9/8) 중 광고를 진행 시 광고비의 30%를 e머니로 돌려준다. 최대 10만원까지 적용된다.  신규셀러를 위한 물류비 절감 혜택도 있다. 9월 말까지 익일 합배송 서비스 ‘스마일배송’의 신규 가입 판매고객을 대상으로 물류비를 지원한다. 최대 4개월 동안 물류센터 상품 입고 및 보관비용 전액을 지원하며, 포장, CS처리 등 물류센터 운영 비용 역시 4개월 간 50% 할인 받을 수 있다. 이 외, G마켓은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 환경을 제공하며 참여 판매자들이 안심하고 판매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먼저, 사업 초기부터 빠른 정산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다. 구매자의 구매결정 후 판매대금의 100%를 ‘익일정산’으로 지급하며, 익일 합배송 서비스 ‘스마일배송’은 이보다도 빠른 출고일 기준 90% 익일정산을 선보이고 있다.  업계 최고 수준의 재무건전성을 유지하는 것도 강점이다. G마켓의 순운전자본은 지난해 기준 899억원으로 주요 이커머스 가운데 유일하게 플러스를 기록했다. 순운전자본은 유동자산에서 유동부채를 뺀 것으로, 기업의 단기 재무 건전성을 판단하는 핵심 지표다. ‘한가위 빅세일’은 9월 11일까지 G마켓, 옥션 사업자판매자로 등록한 판매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판매관리사이트(ESMPLUS)에서 접수하면 된다.  G마켓 관계자는 “G마켓과 옥션의 마케팅 역량을 집중하는 명절 빅 프로모션인 한가위 빅세일에 참여할 판매고객을 모집한다”며 “판매자가 믿고 판매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안전한 플랫폼을 구축해온 만큼, 명절 대목을 함께 만들어갈 판매고객 분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 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