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리뷰=김희연 기자] 2일 카페 및 디저트 업계의 소식이다. 할리스는 홀리데이 시즌 뮤즈로 SM 버츄얼 아티스트를 선정했고, 공차코리아는 쿠팡이츠에서 ‘진저브레드맨 케이크 세트’ 단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던킨은 누텔라와 국내 최초로 협업을 진행해 12월 이달의 도넛 5종을 선보인다.
#할리스
홀리데이 시즌 뮤즈로 SM 버추얼 아티스트 ‘nævis(나이비스)’ 선정
할리스가 SM엔터테인먼트 버추얼 아티스트 ‘나이비스’를 홀리데이 시즌 뮤즈로 발탁했다.
할리스는 다가오는 홀리데이 시즌을 앞두고 브랜드와 잘 어울리면서 홀케이크를 빛낼 수 있는 뮤즈를 물색했다. 이에 할리스는 지난 9월 데뷔한 버추얼 아티스트 ‘나이비스’의 밝고 경쾌한 이미지가 할리스의 홀리데이 시즌 분위기와 잘 어우러진다고 판단, 나이비스를 할리스의 홀리데이 시즌 뮤즈로 발탁했다.
나이비스는 SM엔터테인먼트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버추얼 아티스트로, 각 플랫폼 특성에 맞춰 유연하게 변화하는 플렉서블 캐릭터다. 디지털 월드(광야)에서 현실(리얼 월드)로 넘어온 K-POP을 사랑하는 밝고 쾌활한 캐릭터로, 탄탄한 세계관과 다양한 모습으로 변신할 수 있는 특성 등을 바탕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할리스는 나이비스와 함께 홀리데이 시즌을 대표하는 신규 홀케이크 ‘딸기는 파티 중’ 홍보에 나선다. 리얼월드 속 할리스 매장을 찾은 나이비스가 ‘딸기는 파티 중’을 즐기는 모습을 담은 광고 영상도 마련됐다. 할리스와 나이비스가 함께한 홀리데이 시즌 케이크 광고는 전국 할리스 매장 및 공식 SNS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나이비스가 모델로 나서는 할리스의 신규 홀케이크 ‘딸기는 파티 중’은 생딸기가 풍성하게 장식된 2단 케이크다.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화이트, 레드 컬러로 홀리데이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레드 시트에 진하고 부드러운 치즈 무스와 상큼한 딸기 퓨레를 올리고, 눈처럼 하얀 화이트 글레이즈로 감싸 부드러운 달콤함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할리스 관계자는 “홀리데이 시즌을 앞두고 SM엔터테인먼트의 첫 버추얼 아티스트 ‘나이비스’와 협업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할리스는 나이비스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소비자 관심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할리스가 선보인 홀리데이 홀케이크 ‘딸기는 파티 중’은 오는 6일 출시된다. 할리스는 공식 출시를 앞두고 오는 5일까지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다. 할리스 앱을 통한 사전 예약 시 7천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연말 파티를 계획하는 소비자들에게 절호의 기회가 되고 있다.
#공차코리아
쿠팡이츠에서 ‘진저브레드맨 케이크 세트’ 단독 프로모션 진행
공차코리아는 연말을 맞아 쿠팡이츠 단독으로 신메뉴 ‘진저브레드맨 케이크 세트(Gong cha 연말세트)’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간편하면서도 특별한 연말을 즐기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마련됐다. 고객들은 배달 서비스를 통해 집, 사무실 등 원하는 장소에서 공차의 진저브레드맨 케이크와 밀크티를 편리하게 즐기며 연말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세트는 ‘진저브레드맨 타로 치즈 무스 케이크’와 케이크와 함께 먹으면 더 맛있는 공차의 인기 메뉴 ‘블랙 밀크티(L)’로 구성되며 3000원 할인된 134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프로모션은 2일부터 8일까지 7일 동안 쿠팡이츠 앱을 통해 진행된다.
‘진저브레드맨 타로 치즈 무스 케이크’는 공차의 시그니처 재료인 타로를 활용해 재해석한 떠먹는 무스 케이크로, 고소한 타로 무스와 부드러운 크림치즈의 조화로운 맛이 특징이다. 여기에 DIY 데코펜이 함께 제공돼 소비자가 메시지나 그림을 더해 나만의 개성 있는 디저트를 완성할 수 있다. 귀엽고 독특한 진저브레드맨 모양으로 홈파티나 선물용으로도 제격이다.
공차코리아 관계자는 “최근 홈카페와 홈디저트를 즐기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집에서도 특별한 연말을 보내고자 하는 고객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많은 분들이 공차 케이크와 밀크티와 함께 따뜻하고 즐거운 연말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던킨
달콤한 ‘누텔라’ 활용한 12월 이달의 도넛 5종 출시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은 페레로社의 아이코닉 브랜드이자 독보적인 헤이즐넛 코코아 스프레드 ‘누텔라(nutella)’와 협업해 12월 이달의 도넛을 출시한다. 누텔라가 국내에서 협업을 진행한 것은 던킨이 처음이다.
연말을 맞이해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누텔라 바나나 타트’, ‘누텔라 먼치킨’, ‘누텔라 카스텔라 도넛’, ‘누텔라 헤이즐넛’, ‘누텔라 바나나 크림도넛’ 총 5종으로 전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는 누텔라 원물을 그대로 활용해 달콤한 맛을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누텔라 바나나 타트’는 타르트 모양 도넛에 누텔라와 궁합이 좋은 바나나 필링을 채우고 초코 코팅을 입힌 후, 중앙에 누텔라 크림을 넣어 마무리해 달콤쌉싸름한 초코의 풍미를 진하게 느낄 수 있다. ‘누텔라 먼치킨’은 던킨의 시그니처 제품인 한 입 크기 먼치킨에 누텔라 크림을 채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누텔라 크림과 초코 카스텔라 고물을 토핑하고 바나나 필링을 넣어 부드러운 식감을 살린 ‘누텔라 카스텔라 도넛’, 누텔라 스프레드와 헤이즐넛 분태로 고소함을 더한 ‘누텔라 헤이즐넛’까지 링 도넛 2종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매장에서 직접 제조되는 ‘누텔라 바나나 크림도넛’은 누텔라를 스프레드한 도넛 사이에 우유크림을 채우고 바나나와 코코아파우더를 토핑해 부드럽고 깊은 달콤함이 느껴지는 제품으로, 던킨 원더스 청담 등 일부 직영 점포에서 만날 수 있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달콤한 던킨과 ‘누텔라’가 만나 달콤한 12월을 즐길 수 있는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따뜻한 던킨 커피와 함께 즐기기 좋은 12월 이달의 도넛 5종을 맛보며 즐거운 연말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