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공식 블로그 ‘2023 올해의 SNS’ 최우수상 수상
하남시 공식 블로그 ‘2023 올해의 SNS’ 최우수상 수상
  • 최용운 기자
  • 승인 2023.11.27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소셜미디어 분야 3관왕 영예로 소통활동에 가장 모범적 지자체로 평가
올해의 SNS 블로그 부문 최우수상 수상한 하남심 / 사진=하남시
올해의 SNS 블로그 부문 최우수상 수상한 하남심 / 사진=하남시
[파이낸셜리뷰=최용운 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운영하는 공식 블로그가 ‘올해의 SNS’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7일 하남시에 따르면 하남시 공식 블로그가 ‘제9회 2023 올해의 SNS (2023 SNS OF THE YEAR AWARD)’ 블로그 부문(기초지자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알려졌다. 이로써 하남시는 지난 7월과 10월 각각 ‘2023 소셜아이어워드’에서 인스타그램 부문 대상, ‘2023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최우수상을 포함해 올해 소셜미디어 분야 3관왕을 차지하는 등 SNS 소통에서 가장 모범적인 지방자치단체로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올해의 SNS’는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며 총 10개의 플랫폼(부문)에 기업, 정부부처, 광역·기초지자체, 공기업과 비영리단체 등 200여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매체별 활용도를 측정 · 평가해 우수 기관을 선정하는 상이다. 하남시 공식 블로그는 시민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크게 5개의 카테고리로 콘텐츠를 기획·제작하고 있으며, ▲데일리 뉴스를 실시간으로 전하는 <오늘의하남> ▲주요 시정 정보를 자세히 소개하는 <소식통하남> ▲하남시의 일상을 더 가까이에서 만나고 취재하는 <일상속하남> ▲전문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건강 레시피, 육아 등 전문적인 지식을 전달하는 <이야기하남> ▲시민들에게 매월 이벤트 및 디지털 굿즈 등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하는 <다함께하남>으로 구성해 운영 중이다. 또한, 블로그는 함께 운영 중인 타 채널보다 상대적으로 주요 소식 및 정책 등을 상세하고 깊이 있게 다루며, 채널 간의 유기적인 연동으로 시 공식 소셜미디어의 허브(Hub) 역할을 담당하고 있어 하남시가 가장 비중있게 운영 중인 대표 채널이기도 하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앞으로도 하남시 블로그가 시의 다양한 소식들을 알리는 하남시의 대표 채널로써 제 역할에 충실하고 꾸준히 사랑받고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